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사진=국민의힘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사진=국민의힘

[뉴스클레임]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총선에서 '국민의힘을 선택하면 아르헨티나와 같이 정치 후퇴로 나라가 망할 수 있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에 대해 "해괴한 얘기를 계속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26일 오후 울산의 호계시장을 방문해 "이재명 대표가 국민의힘이 선택될 경우에 우리나라가 아르헨티나가 될 거라는 해괴한 얘기를 계속하고 있다. 처음에 그 얘기를 들었을 때 실수로 말한 줄 알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다른 나라 얘기하고 싶지 않지만 자칫 잘못하면 아르헨티나가 될 수도 있겠다. 잘 살던 나라가 정치가 후퇴하면서 나라가 망해버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브라질도 7대 경제 강국이다가 갑자기 추락해 버렸다. 사법 독재, 검찰 독재 때문"이라며 "대한민국도 그 분수령을 지나고 있는 것 같다. 지금은 더 퇴행하지 않게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게 막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다음에 뭘 할지는 살아남고 난 다음에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누가 보더라도 아르헨티나는 안타깝게도 좌파 정권의 연속된 포퓰리즘 퍼주기 정책으로 인해서 9번의 디폴트 위기를 겪었던 포퓰리즘 정책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었던 나라의 예시이다"라며 "그럼 누구를 선택해야 그렇게 되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가 하고 있는 정책들 그 결과가 그렇게 나올 것이라는 점을 상식적인 분들은 모두 이해하고 있다. 제발 정신 차리라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직격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