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택 의협 "2000명 증원 고수, 국민 생명 담보로 러시안룰렛"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인이 29일 오전 서울 의협회관에서 연 당선인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한의사협회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인이 29일 오전 서울 의협회관에서 연 당선인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한의사협회

[뉴스클레임]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 회장 당선인이 "정부가 의대 2000명 증원을 양보하지 못하겠다는 입장이 확고한 건 국민 생명을 담보로 러시안룰렛을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임 당선인은 29일 오전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 여당이 더 전향적인 자세로 나서주신다면 의협도 국민들의 우려를 최대한 불식시킬 수 있게 나설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의대 2000명 증원을 양보하지 못하겠다는 입장이 확고한 건 국민들의 생명을 담보로 러시안룰렛을 하는 것"이라며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살펴야 하는 정부와 갈등을 조절해야 하는 고도의 정치 행위를 해야 할 여당이 그 기능을 전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번 사태를 겪고 나서 물류센터에서 일하는 전공의, 세돌 된 아이를 키우는데 가정 형편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학자금도 갚아야 해서 힘들다는 전공의 등이 있다. 기저귀나 분유값조차 감당이 되지 않아 힘들어하는 전공의들도 있다"면서 "의협은 그런 어려움에 대해 빠르게 도움을 줄 생각이 있다"고 밝혔다. 

의사 총파업과 관련해선 "국민들이 의사들의 총파업으로 제대로 진료받지 못하게 되는 상황을 절대로 바라지 않는다"며 "정부가 의사들을 잡범, 범죄자 취급하면서 온갖 협박을 일삼으면서 환자의 생명을 살린다는 긍지와 보람을 갖고 일하던 전공의들이 귀한 일터에서 나온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만든 위기이고, 현재 공은 정부 여당에 넘어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일터를 떠날 수밖에 없었던 의대교수, 전공의들이 돌아올 수 있는 정책을 만들고 그런 정치 행위가 이뤄져야 한다. 정부 여당이 빨리 위기를 수습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