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진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 사진=유튜브 캡처
조수진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 사진=유튜브 캡처

[뉴스클레임]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인 조수진 변호사에 대해 "후보직을 내려놓고 본업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신주호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21일 논평을 내고 "성범죄 가해 전문 변호사 이력의 민주당 강북을 조수진 후보가 집단 강간 사건에서도 가해자를 변호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파도 파도 괴담만 나오는 조 후보의 화려한 이력이 놀라울 따름이다. 가해자가 유리한 판결을 받는 방법까지 소개했던 성범죄 전문 변호사다운 면모"라고 비판했다.

신주호 대변인은 "조 후보는 해당 사건의 가해자 중 한 명의 술에 만취한 심신미약을 주장하며 집단 성폭행범을 옹호했지만, 재판부는 유죄를 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범죄 변호 논란이 계속되자, 조 후보는 ‘변호사 윤리 규범’ 운운하며 자신의 이력을 정당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변명을 하더라도 성범죄 가해자를 변호하며 성범죄 피해자와 그 가족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긴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한두 번도 아니고 온갖 종류의 성범죄를 변호하며 법정에서 2차 가해까지 일삼은 사람을 인권변호사라고 소개하는 민주당도 이같은 위선과 2차 가해에 사실상 동조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민주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리와 사회 통념과 국민 눈높이에 반하는 행동을 스스럼없이 한 조수진 후보는 국민의 대표가 될 자격이 없다. 민주당은 즉각 조 후보의 공천을 철회하고, 조 후보는 본업으로 돌아가 지금껏 해온 대로 성범죄 변호에 힘쓰는 것이 국민을 위한 길이다"라고 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