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대대적인 민간인 불법사찰, 윤석열 정권 퇴진이 답"

지난 22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윤석열 정권 광범위한 민간인 불법 사찰 규탄 긴급 기자회견'
지난 22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윤석열 정권 광범위한 민간인 불법 사찰 규탄 긴급 기자회견'

[뉴스클레임]

국가정보원의 정당·민간인 불법사찰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민주노총이 "불법적 민간인 사찰을 강력히 규탄하고, 예의주시하며, 발각되는 현장에서는 강력히 대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노총은 25일 성명을 내고 "과거 정권때부터 국가정보원을 중심으로 불법적 도감청, 민간인 사찰 등은 공공연히 이뤄졌다. 정권의 못된 버릇은 고쳐지지 않고, 윤석열 정권에 들어서서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검찰 주도하에 국정원과 경찰의 불법적 민간인 사찰과 ‘아니면 말고’식의 대대적인 압수수색이 광범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소속 회원들을 미행하며 도둑 촬영을 했던 신원불상의 남성이 붙잡혔던 최근 일을 언급하며 "윤석열 정권의 불법적 민간인 사찰행위도 더욱 과감하고 대규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앞서 앞서 촛불행동과 더불어민주연합 강민정 의원은 지난 22일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가 촛불행동, 야당, 노동단체, 농민단체, 한국대학생진보연합 등 광범위한 사회단체의 회원들을 미행하고 사찰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22일 오전 9시께 대진연 회원들이 자신들을 미행하고 도둑 촬영하던 신원 불상의 남성을 단속하고, 휴대전화 저장 내용을 확인했다"며 "자신을 헌병대 소속이라고 주장한 남성의 휴대전화 속에는 지난 5일부터 22일 오전까지 대진연 소속 회원들을 미행하면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들이 가득 담겨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민주노총은 "여기에는 민주노총 전교조 소속의 조합원까지 포함돼 있다. 그리고 이들을 ‘북한과 연계하려는 계획도 갖고 있음’을 암시하는 대화내용까지 담겨 있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광범하게 진행되고 있는 불법적 민간인 사찰은, 윤석열정권과 국민의힘의 정권위기 돌파와 장기집권 야심속에 기획된 것임이 분명하다. 이는 진보민중진영에 대한 대대적인 공안탄압과 조작간첩단 출몰로 이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노총은 "22일 밝혀진 명단과 기획시나리오는 빙산의 일각일 것이라고 확신한다. 검찰의 지휘아래, 국정원과 경찰은 지금 이 순간에도 전국적이고 대대적인 미행과 도감청 등 민간인 불법사찰을 자행하고 있을 것"이라며 "불법적 민간인 사찰을 강력히 규탄한다. 불법적 민간인 사찰 윤석열정권의 끝은 오로지 ‘퇴진’ 뿐이다"고 비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