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제6차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를 실시한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제6차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를 실시한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혁신성장기업 직접 발굴 나서=우리은행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제6차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를 실시한다. 모집 대상은 벤처기업, 스타트업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법인으로 우리은행과 금융거래가 없어도 지원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기술성, 사업성 평가 등의 내부 심사 단계를 거쳐 올해 하반기 약 10곳 내외의 투자 대상기업을 선정해 연말까지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의 방식으로 각 기업에 10억원 이내의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모바일기반 RPA 장애점검 시스템’ 구현=NH농협은행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관점으로 작동하는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장애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번에 구현한 RPA 기술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서버, 네트워크 등 시스템중심 서비스 점검방식이 고객중심의 점검방식으로 전환돼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본 체계에 대한 BM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하나은행, ‘T1’과 파트너십 체결=하나은행은 세계적 e스포츠 구단이자 SK텔레콤이 최대 주주인 한미 합작 e스포츠 기업 SK Telecom CS T1(이하 'T1')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e스포츠의 성장을 후원하며, 동시에 MZ 세대에게 젊고 미래지향적인 하나은행의 이미지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전세계 약 1.6억여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T1 브랜드를 통해 하나금융 브랜드를 국내외에 홍보하고, T1 팬을 겨냥한 다양한 제휴 상품 출시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산업은행, 혁신기업 지원 확대=산업은행은 신산업 혁신기업 심사체계를 도입, 운용해 신산업 혁신기업을 적극 발굴·지원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발생으로 금융 여건이 악화된 2020년 상반기에도 고객 중심의 신산업 심사를 운영해 혁신기업에 대한 21건, 1조원을 지원했다. 심사방식에 있어서도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오픈심사제, 해당분야 시장전문가가 참여하는 다면심사제 등을 운용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기업 지원체계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미래 유망 신산업 혁신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Sh수협은행 ‘잇자유적금Ⅱ’=Sh수협은행은 디지털 고객 확보 차원에서 젊은층의 니즈에 부합하는 잇자유적금Ⅱ를 출시했다. 디지털 세대의 목돈 마련을 위한 자유적금 상품으로 연 2.6%라는 파격적 금리를 내걸었다. 또한 기존에 수협은행과 거래가 없더라도 우대금리를 쉽게 받을 수 있게 했다. 더불어 토스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은행앱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LG유플러스 “메이저리그 경기 앱으로 시청”=LG유플러스는 프로야구 전용 앱 ‘U+프로야구’에서 류현진이 선발 투수로 나서는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오는 25일 오전 7시 40분(이하 한국시간) 개막전 경기를 시작으로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를 실시간 생중계한다. U+프로야구에서는 메이저리그 2020시즌 동안 한국인 메이저리거 출전 경기 중심 하루 최대 4개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다. 이동 중에도 U+프로야구를 통해 모바일로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넥슨, ‘카스온라인’에 ‘좀비 라이즈’ 업데이트=㈜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좀비 모드 ‘좀비 라이즈’를 추가했다. ‘좀비 라이즈’에서 인간과 좀비는 플레이 도중 ‘S-VIRUS’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19일까지 일일 미션 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 ‘좀비 라이즈’ 플레이 소감을 댓글로 달면 500명을 추첨해 특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은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인기 개그 애니메이션 ‘은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긴토키, 인기 캐릭터인 카구라, 카츠라, 카무이 등 ‘은혼’의 캐릭터 10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넷마블은 ‘은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은혼 콜라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통해 엘리자베스 파이터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거대 엘리자베스가 보스로 등장하는 팀릴레이 던전과 은혼 콜라보 기념 특별 타임어택 챌린지도 함께 열린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