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신한은행은 고객데이터 기반으로 불필요한 지출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정지출 월납관리’서비스를 시행한다. △내 통장 리포트 요약 △정기지출분석 △지출관리솔루션 ▲소비컨설팅 요약의 흐름으로 지출의 종합리포트를 제공해 한눈에 고정지출을 확인할 수 있다. 불필요한 지출을 선택하면 연간 절약되는 금액을 시뮬레이션으로 계산해 추가로 저축할 수 있는 여유자금을 관리하는 효과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고정지출 월납관리’서비스는 신한 쏠(SOL)의 MY자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보이스피싱 악성앱 차단 서비스 실시=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 악성앱 차단 서비스를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우리WON뱅킹’에서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실행시 보이스피싱 원격제어앱 등 악성앱 설치·활성화 여부를 자동으로 탐지해 부정이체를 차단한다. 고객이 악성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이용해 우리WON뱅킹에 접속할 때, 보이스피싱 위험 안내와 함께 WON뱅킹이 자동으로 중단된다. 정상거래를 위해선 고객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악성앱을 직접 삭제하거나 그 실행을 중단해야 한다.

◇기업은행, ‘IBK창공’ 하반기 혁신 창업기업 육성=IBK기업은행은 2020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 창업기업 61곳을 최종 선발하고 마포·구로·부산에서 5개월간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시작한다. 선발된 기업은 플랫폼, IoT, ICT 등 정보통신 분야가 33%로 가장 많았다. 선발기업은 사전 진단평가 이후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IBK창공은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 지원과 법률, IP, 세무, 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IBK금융그룹의 투·융자도 지원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7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7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응모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의 추천 컨텐츠인 NH프로포즈에서 할 수 있고,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52명에게 다이슨 공기청정선풍기, 올리브영 상품권 1만원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퀴즈는 총 5문항으로 하루에 한 문제씩 랜덤 출제되며, 하루에 한 번 매일 응모 가능하다.

◇하나은행, ‘스마트창구 Plus’ 시행=하나은행이 영업점 방문손님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 ‘스마트창구 Plus’는 손님과 직원의 업무 처리시간 절감을 통해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직원의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QR코드 접속을 통한 스마트폰에서의 신청서 작성은 시중은행 최초로 적용된 서비스로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휴대폰을 활용해 작성할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며, 영업점의 태블릿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엔씨, 엔트리브소프트 신작 모바일 게임 3종 공개=㈜엔씨소프트가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3종을 공개했다. 엔씨는 2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발표회 ‘TRINITY WAVE’를 개최했다. ‘트릭스터M’은 ‘트릭스터’ 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MMORPG다. ‘팡야M’은 ‘팡야’ IP를 활용한 모바일 판타지 골프 게임이다. ‘프로야구 H3’는 엔트리브가 개발 중인 차세대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엔씨의 AI 기술을 접목해 생동감 있는 경기 리포트와 하이라이트, 뉴스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넷마블,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분기 대비 두 계단 상승한 52위를 차지하며 게임회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6.9점을 받았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8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1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 측은 하반기에도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마구마구2020 모바일'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이 포진돼 있어 지속적인 순위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넥슨, 서든어택 ‘찐 업데이트’ 예고=㈜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올 여름 대규모 캠페인 ‘찐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첫 순서로 ‘서든패스 2020 시즌3 – HAWK(호크)’를 오는 9일부터 9월 17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 23일 1vs1 전투 ‘에이스모드’가 추가되고, 시범 서비스를 마친 핵 배심원단 ‘길로틴 시스템’이 고도화를 거쳐 7월 중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8월에는 ‘공식클랜’ 제도와 새로운 온라인 대회 ‘토너먼트 시스템’을 선보이며, 캠페인 피날레로 ‘서든어택’ 15주년 대규모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