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 쿠팡 제공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 쿠팡 제공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 론칭=쿠팡 마켓플레이스는 1인 및 중소규모 판매자가 성공적인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담은 온라인 강의 ‘판매자 아카데미’를 선보인다. ‘성공 판매자에게 듣는 실전 매출 노하우’는 경험자들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강의다. 6월부터 공개되는 ‘쿠팡 세일즈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쿠팡 판매 기술’은 알아서 매출이 오르는 상품등록법부터 쿠팡 특유의 비즈니스 시스템 아이템마켓의 기능을 십분 활용해 아이템위너가 되는 방법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모든 강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공식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mom편한 하이드림’ 진행=롯데하이마트가 7월 한 달 간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롯데 CSV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엄마와 아이가 본인의 꿈을 담은 사연과,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가전제품을 선정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한 사연 중 심사를 통해 3가정을 선발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롯데온 통해 온라인 2차 판매=롯데면세점이 지난 23일 ‘마음방역명품세일’ 1차 오픈에 이어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롯데온에서 온라인 2차 오픈을 진행한다. 이번 2차 온라인 오픈에는 기존 7개 브랜드보다 3배 이상 많은 29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가방, 신발을 비롯해 시계,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상품 800여종이 판매될 예정이며, 특히 여름 시즌을 맞아 선글라스도 100여종도 포함된다. 할인율도 시중가 대비 최대 70%로 높였다. 롯데온에서는 롯데오너스를 가입한 고객에게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하고, 1%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면세 재고상품 2차 판매=신라면세점이 내달 2일 면세 재고상품 2차 판매를 시작한다. 1차와 동일하게 자체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 ‘신라트립’에서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발리, 발렌티노, 발렌시아가 브랜드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발리 타니스 슬링백 △발렌티노 락스터드 크로스 바디백 등이 있으며, 가격은 면세점 정상 가격 대비 30~40% 할인된 수준이다. 신라면세점은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재고상품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3차 판매는 내달 9일로 예정돼 있다.

◇대상㈜ 정원e샵, 건강한 여름나기 경품기획전=대상㈜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내달 13일까지 건강한 여름나기 경품기획전'을 진행한다. 정원e샵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 내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회원 대상으로 추첨이 진행된다. 당첨자 추첨은 최근 3주간(6/22~7/13) 정원e샵 청정원&종가집 제품 누적 구매액이 3만 5000원 이상인 고객들에 한해 이뤄진다. △이고진 폼롤러 마블 90cm(10명) △청정원 라이틀리 ‘콜드에이징 닭가슴살’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더클럽, 론칭 1주년 기념 세일=홈플러스는 자사 창고형 스페셜 매장의 온라인몰 ‘더클럽’ 론칭 1주년을 맞아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대규모 할인행사를 전개한다. 2일부터 8일까지 한우 최대 40% 할인, 친환경 채소 2개 구매 시 20% 할인, 냉동새우 1+1 등 생필품을 저렴하게 내놓는다. ‘생일 케이크’ 이벤트도 실시한다. 더클럽 1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루 3번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20~90% 장바구니 쿠폰 및 30~50원 적립쿠폰을 꽝 없이 랜덤 지급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위드팜 갤러리아 농가동행' 진행=갤러리아백화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인 내달 3일부터 19일까지 '위드팜(with Farm) 갤러리아 농가동행'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농축산물 바이어가 엄선한 품질 좋은 상품은 총 4가지로 7월 3일부터 12일까지는 △경북 의령 알록찰옥수수 △제주 서귀포 하우스 밀감을 판매하고, 7월 10일부터 19일까지는 △경북 영천 자두 △전남 강진 강진맥우을 판매한다. 갤러리아앱 특가 쿠폰으로 추가 할인되는 금액은 갤러리아 백화점이 전액 부담한다.

◇GS25, ‘진심 해피해피’ 캠페인=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7월 한 달 동안 기상청,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농심등과 손을 잡고 ‘진심 해피해피’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피수 나눔’ 캠페인은 GS25에서 진행하는 백산수 2+1 행사를 통해 GS25 앱 ‘더팝’, ‘나만의 냉장고’에 증정품을 보관하고 자발적으로 보관 상품을 지정된 기부 대표번호로 발송하면 폭염 취약계층으로 전달된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하며, 참여자가 물마시기 관련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게재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백산수 GS25 전용 모바일 상품권 또는 기상청 특별 제작 우산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 개시=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내달 1일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이 판매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마스크)는 웰킵스가 공급하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은 정식 의약외품이다. 상품 패키지는 지퍼백 형태로 되어있어 잔여 수량에 대한 보관이 용이하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3일에도 ‘네퓨어 비말차단용 마스크’ 대형과 소형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