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바다의 생명을 지키는 2020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 동아오츠카 제공
우리 바다의 생명을 지키는 2020 포카리스웨트 블루라벨 캠페인. 동아오츠카 제공

동아오츠카, 필환경 시대 앞장=생존을 위해 반드시 환경 보호에 참여해야 한다는 ‘필(必)환경’ 시대가 도래했다. 동아오츠카는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이고자 지난 2013년 음료 업계 최초로 패키지에 △무색 투명 페트병 △비접착식 라벨 △분리안내선(이중 절취선)을 도입하며 필환경 활동을 강화해왔다. 포카리스웨트에 손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한 분리 안내선 ‘블루라벨’을 적용해 현재까지 약 5억 5000만 개의 페트병 재활용을 용이하게 했다. 포카리스웨트는 해양관리공단과 함께 ‘해양 환경 굿즈’를 제작해 필요 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수산HMR 일상식화’ 트렌드 창출='비비고 생선구이'가 수산HMR 일상식화 트렌드를 만들며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가 탄탄한 소비층을 확보하면서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만의 차별화된 맛 품질과 조리 편의성, 시간 절약 등 많은 특장점이 소비자에게 통한 결과라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여름 성수기 매출 확대와 함께 수산HMR 시장 성장 견인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동서식품, 긴급구호키트 제작 성금 기부=동서식품은 장마, 태풍 등 여름철 재난재해에 대비한 이재민 긴급구호키트 제작을 위해 5000만원의 성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동서식품이 전달한 성금 5000만원으로 재난재해 발생 시 피해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으로 구성한 긴급구호키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제작된 긴급구호키트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보관돼 추후 신속하게 이재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중앙연구소·롯데제과, ‘롯데자이언츠’ 선수용 맞춤 껌 제공=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제과는 지난 26일 롯데자이언츠에 선수용 맞춤 껌을 특수 제작해 전달했다. 껌을 통해 선수들의 근력 강화 및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감소 등 운동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한 취지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선수용 맞춤 껌 제작을 위해 약 8개월 간의 선호도 조사 및 개발 과정을 거쳤다. 사전에 연구원들과 롯데자이언트 선수들과의 면담을 통한 개개인의 껌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했고 그 결과로 물성의 강도, 맛, 크기 등에 대한 세부 정보를 취합해 맞춤형 껌을 제작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자전거 도로 안전 점검 봉사활동=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울 시내 자전거 도로 안전 점검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최근 레저스포츠로서 자전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 속에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1조는 지난 28일 서울 공덕역부터 여의나루역까지 연결된 자전거 도로에 직접 자전거를 타면서 현장 안전 점검과 자전거 안전시설에 대한 실태 조사를 진행했다.

◇동원육영재단, 코로나19 교육용 그림책 무료 배포=동원육영재단이 코로나19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주는 교육용 그림책 ‘코로나바이러스’ 2만 부를 29일부터 무료로 배포한다. ‘코로나바이러스’ 그림책은 코로나19의 증상과 감염 예방법, 생활 규칙 등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간단한 질의응답과 그림으로 표현했다. 동원육영재단은 동원책꾸러기 신규 회원을 포함해 총 2만 가정에 ‘코로나바이러스’ 그림책을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네이버 커뮤니티 ‘동원북키즈카페’와 동원책꾸러기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CJ올리브영, 국내 ‘클린뷰티’ 시장 확대=CJ올리브영은 업계 최초로 ‘올리브영 클린뷰티(Clean Beauty)’라는 자체 기준을 만들고, 국내 시장 확대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클린뷰티 캠페인을 전개하며, 건강한 성분뿐 아니라 지구 환경과 공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는 화장품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한다. 올리브영 명동·강남 플래그십, 여의도IFC점 등 주요 매장에서는 ‘클린뷰티존’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클린뷰티 기준에 맞는 신진 브랜드를 지속 발굴 및 육성하며 ‘클린뷰티존’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온라인 통합 플랫폼 오픈=LG생활건강은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의 직영 온라인 몰을 가맹점이 매출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개편해 오는 7월 1일 정식 오픈한다.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매장 위치 등을 고려해 ‘마이 스토어’를 설정해야 주문이 가능하며, 해당 주문 건을 통해 발생한 매출과 수익은 고객이 지정한 가맹점에 귀속된다. 마이 스토어로 지정된 가맹점은 주문 내역 확인 후 매장 내 재고를 택배 발송하거나 재고가 없는 경우 가맹본부에 위탁 배송을 요청해 주문을 처리하면 된다.

◇아워홈,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선정 ‘최우수 서비스 기업’ 영예=아워홈이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하계 학술대회’에서 서비스 엑셀런트 어워드 민간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아워홈은 △HACCP기반 위생관리시스템 구축 △고객만족도 관리 체계를 통해 24시간내 신속한 피드백 제공 △업계 최고 식음 컨설팅 시스템으로 맞춤형 식당 개선 솔루션 제공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 동참=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윤 회장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아레카야자’ 등 관엽식물 3종으로 구성된 화분세트를 서울·경기지역의 보건소 24개소에 전달했다. 각 보건소에는 화분세트와 함께 ‘해태 오예스’와 ‘크라운 짜먹는 양갱’ 등 의료진 간식도 지원했다. 윤영달 회장은 다음 주자로 김희근 벽산엔지니어링 회장과 김영호 일신방직 회장을 추천했다.

◇G마켓, 상반기 여행수요 분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행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G마켓이 올 상반기(1/1-6/25) 여행 상품 판매량을 작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결과, 해외여행 상품은 75% 감소한 반면 국내 숙박 예약 판매량은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펜션/캠핑 판매량은 작년 대비 53%가 증가해 전체 여행 상품 중 가장 큰 신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G마켓은 ‘국내 독채펜션·풀빌라’ 상시기획전을 진행한다. ‘국내호텔/레저’ 상품의 경우 최대 20만원 카드사 즉시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