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금융] 신한은행 KB국민카드 교보생명

조현지 기자 승인 2020.06.26 11:16 의견 0
24일 ‘광주경제자유구역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오른쪽)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가운데),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광주광역시 외국인투자유치 업무협약=신한은행은 광주광역시, 광주테크노파크와 광주시 외국인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은 20개국 153개의 글로벌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중점 육성 산업분야 기업의 광주광역시 유치활동 협력을 비롯해 외국인투자기업 대상 금융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광주광역시는 지역 중점 산업 분야의 해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투자환경 조성, 투자 인센티브 등 제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주테크노파크는 지역 내 외국인투자기업의 생산기반기술 인프라 활용 및 R&D 활동 등을 지원한다.

◇KB국민카드,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벤트=KB국민카드가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작에 맞춰 온·오프라인 유통 업종과 가전제품, 외식·여행 업종 이용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80만원 캐시백과 상품권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행사 응모 후 2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일시불과 할부로 1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최대 5만원이 캐시백 된다. 12월 말까지 △백화점, 대형쇼핑센터, 전자상거래, 세금 등 10개 업종 이용 시 2~6개월 △항공사, 여행사, 면세점 등 12개 업종 이용 시 2~5개월 △대형마트, 슈퍼마켓, 학원, 레저용품 등 31개 업종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각각 누릴 수 있다.

◇교보생명, 코로나19 극복 비대면 자원봉사=교보생명 임직원들이 의미 있는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교보생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직원 1000여 명이 직접 물품을 만들어 지원하는 DIY(Do It Yourself)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비누와 카네이션을 만들고 손편지를 썼다. 교보생명은 직접 만든 비누와 카네이션, 손편지와 미리 구입한 보건용 마스크, 생필품 등 필요물품을 서울, 경기 지역 홀몸노인 가구, 저소득층 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8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