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우성종 기초과학연구원 페이스북
표=우성종 기초과학연구원 페이스북

24일 0시 기준 코로나 확진율이 증가했습니다. 총 누적 확진자수는 1만 2535명이며 신규 확진자는 51명입니다. 51명 중 지역발생이 31명, 해외유입이 20명입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11명, 대전 8명, 경기 5명 등입니다. 신규 격리해제는 22명으로 총 1만 930명이 격리해제 됐습니다. 사망자는 0명으로 누적 사망자는 281명입니다.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다시 50명대로 증가했습니다. 최근 지역사회의 연쇄적인 집단 감염이 이어지고 수도권을 벗어나 충청 등 다른 지역으로 확산하는 경향이 계속됩니다. 교육부는 오는 30일까지였던 ‘수도권 지역 강화된 학교 밀집도 최소화 조치’ 종료기한을 1학기 동안 잠정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 종료 기한은 수도권 지역 대상 강화된 방역조치와 연계해 종합 검토 후 추후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래프 보는 법

** 검진자 숫자는 파란 계단 그래프 (오른쪽 세로축)
** 나머지 모든 그래프는 왼쪽 세로축 참조
** 1K = 천명
** 오른쪽 세로축은 왼쪽 세로축의 10배
** 중간 그래프: 일일 확진률 (결과가 나온 일일 검진자 숫자 대비 확진자 비율)

** 그래프의 의미에 관한 "전문적이지 않은" 개인 의견 두 가지
** 1. 일일 확진률: 검사 대상을 선별하는 기준을 반영하는 지표. 동일한 검사 기준 하에 확진률이 크게 증가하면 비정상적 집단 감염의 지표일 가능성이 있다.
** 2. 확진률이 일정 수준 유지되며 검진자 숫자와 확진자 숫자가 동시에 줄어든다면 실제로 신규 환자가 줄어들고 있다는 긍정적 싸인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