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우성종 기초과학연구원 페이스북
표=우성종 기초과학연구원 페이스북

22일 0시 기준 코로나 확진율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총 누적 확진자수는 1만 1142명이며, 신규 확진자는 20명입니다. 20명 중 해외유입은 9명이며, 지역사회 발생은 11명입니다. 격리해제는 27명으로 총 1만 162명이 격리해제 됐습니다. 현재 716명이 격리 중입니다.

경북에서는 대구농업마이스터고 학생 확진자의 가족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대구농업마이스터고 교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시행한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역학조사 및 접촉자 관리를 시행 중입니다. 고3 등교가 시작되고 우려했던 감염 사태가 조금씩 발생하고 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학교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래방과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닙니다.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기본적인 예방 수칙은 계속 일상화해야 합니다.

◇그래프 보는 법

** 검진자 숫자는 파란 계단 그래프 (오른쪽 세로축)
** 나머지 모든 그래프는 왼쪽 세로축 참조
** 1K = 천명
** 오른쪽 세로축은 왼쪽 세로축의 10배
** 중간 그래프: 일일 확진률 (결과가 나온 일일 검진자 숫자 대비 확진자 비율)

** 그래프의 의미에 관한 "전문적이지 않은" 개인 의견 두 가지
** 1. 일일 확진률: 검사 대상을 선별하는 기준을 반영하는 지표. 동일한 검사 기준 하에 확진률이 크게 증가하면 비정상적 집단 감염의 지표일 가능성이 있다.
** 2. 확진률이 일정 수준 유지되며 검진자 숫자와 확진자 숫자가 동시에 줄어든다면 실제로 신규 환자가 줄어들고 있다는 긍정적 싸인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