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로티·로리 시그니처 송 음원 발매=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개원 31주년을 맞아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의 시그니처 송 ‘로티로리송’ 음원을 발매하고 신규 공연을 진행한다. ‘로티로리송’은 장난기 많은 두 캐릭터의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신나는 로큰롤 리듬으로 작곡됐다. 노래는 롯데월드 SNS 채널뿐만 아니라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네이버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도 접할 수 있다. 음원 발매와 더불어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신규 공연 ‘로티로리송 앤 댄스’를 오픈했다. 공연은 약 15분간 진행되며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4시에 만나볼 수 있다.

◇가수 임영웅,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CF 촬영=지난 14일 인천의 한 스튜디오에서 가수 임영웅의 바리스타룰스 CF 촬영이 진행됐다. 이번 광고의 주요 컨셉은 커피의 맛으로, 맛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자극하는 내용이다. 임영웅이 직접피아노 연주를 하며, 숨겨진 소울감과 카리스마를 보여준 것으로 알려져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가수 임영웅의 새로운 매력을 볼 수 있는 바리스타룰스 신규 광고는 6월 중순부터 온에어 될 예정이다.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모델로 김우빈 발탁=빙그레의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새로운 PET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출시하면서 배우 김우빈을 모델로 발탁했다. 빙그레는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김우빈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공백기간을 거쳐 복귀하는 만큼 대중의 관심도가 높아 신제품 인지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김우빈은 오랜 촬영 시간에도 불구하고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최고의 연기를 펼쳤다는 후문이다. 이번에 촬영한 영상광고는 6월 초 TV와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불가리스, 2020 몽드셀렉션 '금상' 수상=남양유업의 대표 발효유 제품인 ‘불가리스’와 ‘위쎈’이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 식품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몽드셀렉션에서 남양유업의 불가리스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1991년 출시돼 29년간 누적 판매개수 약 30억병을 돌파한 불가리스는, 장내 유익균 증가 및 장 환경 개선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프로젝트 진행 등 연구개발에 대한 각별한 노력으로 여전히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대표 장 발효유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 ‘홀몸노인 돌봄사업’ 확대=한국야쿠르트가 ‘홀몸노인 돌봄활동’을 확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선다. 한국야쿠르트와 한국야쿠르트 사회복지재단은 천안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백석대학교와 지역 내 ‘홀몸어르신 돌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시 거주 홀몸 노인 300명을 대상으로 프레시 매니저가 주 3회 방문해 건강 음료와 함께 안부를 확인한다. 양측은 해당사업이 지역사회 홀몸노인 지원체계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퓨, 가수 태연 전속 모델 발탁=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가 가수 태연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태연은 지난 1일 ‘본투비 매드프루프 마스카라’,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등 주요 제품 화보를 촬영하며 공식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강력한 지속력이 특징인 ‘본투비 매드프루프 마스카라’는 20일부터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어퓨는 태연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포토카드, 친필 사인 키트 등 판촉 이벤트도 선보인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청소·위생용품 인기=조금씩 자주하는 ‘소청소’가 가정 위생관리의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다. 달라진 생활 습관에 청소 및 위생 용품의 수요도 늘었다. 특히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해 홈플러스 프리미엄 PB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위생용품은 13%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성장을 견인한 상품은 물티슈다. ‘시그니처 물티슈’와 ‘시그니처 베이비 물티슈’는 품질을 인정받으며 현재(5월18일 기준)까지 총 850만여 개가 팔렸다. 이밖에도 ‘시그니처 니트릴 장갑’은 높은 품질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며 매일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티몬, 어린이날 특별 기부 모금액 전달=티몬은 지난 4일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셜기부를 통해 진행한 ‘희귀 피부병을 겪고 있는 준서 어린이 돕기’ 기부에서 총 29,159,000원을 모금, 모금액 100%를 준서네 가정에 전달한다. 티몬과 파트너사 ‘밀알복지재단’이 진행한 특별 모금 캠페인은 어린이날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환아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기부금은 피부 치료비, 의약품 구매, 병원 통원 교통비 및 식이요법 관련 식재료 구매 등에 필요한 생계비 등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GS25 크리스탈라이트온더고, 커피·차류 카테고리 매출 1위=유명 해외 직구 상품이었던 크리스탈라이트가 편의점 커피·차류 매출 1위에 올랐다. GS25가 지난 4월 21부터 5월 17일까지 분석한 커피·차류 카테고리 매출 자료에 따르면, 크리스탈라이트온더고가 180여종의 커피·차류 상품 중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크리스탈라이트온더고피치망고그린티 △크리스탈라이트온더고핑크레모네이드 2종을 운영 중이다. GS25는 건강 지향적 소비가 확산함에 따라 1~2인 가족을 중심으로 해외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도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고가 상품 소비 트렌드 두각=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기 시작하면서 편의점이 주 소비채널로 떠오르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매출을 전주 동요일(5/6~10)과 비교해 분석한 결과, 일상 생필품과 장보기 관련 상품 중심으로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남성용 면도기와 화장품이었다. 해당 기간 면도기와 남성화장품은 각각 45.2%, 48.1% 크게 증가했다. 아이스크림도 전체 11.3% 증가했는데, 고급 아이스크림(나뚜루·하겐다즈 등) 매출이 21.6% 증가했다. 일상적 수요가 아주 크진 않지만 재난지원금 사용으로 심리적 경제 부담이 줄어든 탓에 소비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