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면 손해] 이마트 현대백화점 시몬스 침대外

박규리 기자 승인 2020.05.18 09:17 의견 0
롯데마트 '물가안정 남해안 볶음용 멸치'. 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 “금어기에 만나는 착한 멸치”=롯데마트는 18일부터 전국 모든 점포에서 '물가안정 남해안 볶음용 멸치'를 판매한다. 기존 행사 상품 대비 약 15%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물가안정 멸치’는 정부 비축 수산물로, 어가 소득 안정을 위해 인기 있는 어종을 제철에 집중적으로 비축해 뒀다가 어획량 감소로 가격이 급등하거나 수요가 급증하는 시즌에 비축해둔 물량을 방출한 제품이다. 롯데마트는 해양수산부 주관 하에 정부 비축 멸치 20톤을 방출해 멸치 공급을 늘리고 가격을 안정화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소셜 임팩트’ 오픈=현대백화점이 공식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소셜벤처의 상품을 판매하는 전문관 '소셜 임팩트'를 오픈한다. '소셜 임팩트'는 현대백화점과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가 공동으로 기획해 만든 전문몰이다. '소셜 임팩트'에는 다양성·상생·친환경·건강 등 4가지 콘셉트에 맞는 총 11개 소셜벤처 브랜드가 입점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소셜 임팩트’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마스크팩 등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시몬스 침대, ‘쿨 서머 나잇’ 프로모션=시몬스가 ‘쿨 서머 나잇(Cool Summer Night)’ 프로모션을 18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전국 시몬스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 시몬스 갤러리, 시몬스 본사가 위탁 운영하는 시몬스 맨션 및 전국 공식 대리점, 백화점 매장 등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트리스의 경우 최대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내달 30일까지 매트리스 배송 및 설치를 완료하는 ‘얼리버드’ 고객 대상으로 매트리스 추가 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캠핑용품’ 행사=코로나19로 인해 분리된 공간을 찾는 사람이 증가함에 따라 캠핑이 실내 등의 개인적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인도어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트레이더스가 오는 24일까지 '홈캠핑'을 위한 인기 캠핑용품 70여종(그릴·숯·장작제외)을 삼성카드 결제시 20~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트레이더스는 '홈캠핑'에 특화된 다양한 신상품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평상, 벤치 등 테라스와 마당에서도 야외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캠핑용품 또한 판매한다.

◇G마켓·옥션·G9, 빅스마일데이 오픈 D-1=이베이코리아는 오는 19일 자정부터 27일까지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G마켓, 옥션, G9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2만여 곳의 판매 스토어가 참여하고 혜택 특가 상품만 19만개에 달한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고가의 가전을 비롯해 명품, 패션,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군을 특가에 판매한다. G9에서는 해외직구, 가전/디지털, 뷰티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티몬, 여름용 마스크 특가 판매=최근 여름용 마스크를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 티몬의 5월 초(5.1~5.12) 여름용 마스크 매출은 이전달인 4월 동기 대비 약 3.8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동안 덴탈 마스크의 판매량도 379% 증가했다. 티몬은 여름용 마스크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18일 티몬데이 등을 통해 관련 상품들을 특가 제공한다. 티몬블랙딜로 아동용 3중 필터 일회용 마스크 및 스포츠마스크를 판매한다. 티몬데이 특가 상품으로는 매쉬 마스크를 1+1 구성으로 제공한다.

◇GS25, 24시간 배달 서비스 개시=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업계 최초로 카카오와 손잡고 18일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에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가 도입된 GS25는 △강남 △역삼 △서초 △신촌 △건대 △관악 △부평 등 수도권 주요 상권 내 위치한 7개 점포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GS25에서 주문 가능한 상품은 프레시푸드, 가정간편식, 음료, 생활용품, 1+1 행사 상품 등 350여종이다. GS25는 7개 점포의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연내 전국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