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복인 KT&G 사장(왼쪽에서부터 네 번째)이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직원들에게 꽃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T&G 제
백복인 KT&G 사장(왼쪽에서부터 네 번째)이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직원들에게 꽃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T&G 제

KT&G,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KT&G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는 행사이다. 백복인 사장은 김상택 SGI서울보증보험 대표의 지명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백복인 사장은 내달 1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직원들에게 꽃과 함께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울러 릴레이 캠페인의 다음 참여자로 김재수 KGC인삼공사 사장을 지명했다.

◇CJ그룹, ‘오벤터스’ 2기 모집=CJ그룹이 차별화된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CJ는 내달 29일까지 ‘오벤터스’ 2기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각 분야에 맞는 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이며,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에서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AI/빅데이터 △푸드테크 △물류 △미디어/콘텐츠 총 4개로, 최대 10곳의 기업을 선정해 팀당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 영유아 올바른 식습관 개선 앞장=CJ프레시웨이는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킨더슐레보육경영연구소에서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킨더슐레에서 위탁운영 중인 대기업, 공공기관 직장보육시설 약 80곳에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사업을 추진한다. 킨더슐레와 상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계절별 영유아 필수 영양 식단 및 식재료를 공유하는 한편 농수축 상품에 대한 주요 시황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GS리테일, 삼성증권과 MOU 체결=GS리테일은 25일 GS타워 본사에서 삼성증권과 전략적 업무 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편의점 ATM(CD)을 활용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에 따른 고객 편의성 증대 △양사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에 대한 상호 협력이다. 편의점 GS25는 내달 3일부터 삼성증권 고객이 전국 GS25 매장에서 운영하는 1만2000여대의 ATM(CD)로 현금 인출 거래를 할 시 출금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농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마스크 기부=농심은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모은 소아용 마스크 2100여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환아들은 항암치료로 면역력이 약해져 평소 생활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필수지만,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농심이 기부한 마스크는 백혈병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풀무원샘물, 노년 1인 가구 수분 섭취 지원=풀무원샘물이 6년 연속으로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수분 섭취를 위해 ‘풀무원샘물 by NATURE’를 후원한다. 올해에는 포천시가 독거노인 지원 사업을 확대함에 따라 풀무원샘물도 지원 물량을 늘려 12월까지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제품 36,000병과 2L 제품 10,800병 등 총 46,800병을 포천시노인복지관, 포천시무한돌봄북부희망복지센터와 포천나눔의집 돌봄센터에 제공할 예정이다.

◇오리온, 가성비 제품 인기=오리온은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높은 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부담 없는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이나 같은 가격이면 보다 양이 많은 제품을 찾는 소비심리가 확산되면서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촉촉한 초코칩’ 등 가성비를 높인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온라인에서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량으로 구매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도록 박스 단위 구매도 늘었다. 파이의 경우 초코파이와 카스타드가 함께 든 콤보 대용량 패키지의 매출이 2배가량 늘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