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율] 3월 25일자 확진자 그래프 “신규 확진자 세자리…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김옥해 기자 승인 2020.03.25 14:20 의견 0
표=우성규 기초과학연구원 박사 페이스북

25일 0시 기준으로 코로나 확진율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두 자릿수를 유지하던 신규 확진자 수는 세자리를 기록했습니다. 총 누적 확진자수는 9137명이며, 신규 확진자는 100명입니다. 격리해제는 223명 증가해 전체적으로 격리 중 환자는 감소했습니다. 시끄러웠던 대구·경북 지역도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완치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지만 보이지 않던 코로나19 끝이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일상으로 되돌아가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해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시다. 

◇그래프 보는 법

** 검진자 숫자는 파란 계단 그래프 (오른쪽 세로축)
** 나머지 모든 그래프는 왼쪽 세로축 참조
** 1K = 천명
** 오른쪽 세로축은 왼쪽 세로축의 10배
** 중간 그래프: 일일 확진률 (결과가 나온 일일 검진자 숫자 대비 확진자 비율)

** 그래프의 의미에 관한 "전문적이지 않은" 개인 의견 두 가지
** 1. 일일 확진률: 검사 대상을 선별하는 기준을 반영하는 지표. 동일한 검사 기준 하에 확진률이 크게 증가하면 비정상적 집단 감염의 지표일 가능성이 있다.
** 2. 확진률이 일정 수준 유지되며 검진자 숫자와 확진자 숫자가 동시에 줄어든다면 실제로 신규 환자가 줄어들고 있다는 긍정적 싸인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