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학동 건물 붕괴 사고· 포항 지진 화면 사용
제작진 사과 "재발 방지에 최선 다하겠다"

'펜트하우스' 사진=SBS 제공
'펜트하우스' 사진=SBS 제공

‘펜트하우스3’ 측이 실제 사고 장면을 극 중 자료 화면으로 사용한 것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지만, 시청자 분노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6일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펜트하우스3’) 시청자 게시판에는 항의성 글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앞서 지난 3일 ‘펜트하우스3’에서 방송된 뉴스보도 장면 때문이다. 제작진은 헤라팰리스가 붕괴되는 장면에서 지난 6월에 발생한 광주 학동 건물 붕괴 사고 보도 화면을 그대로 사용했다.

이어 포항 지진 피해 당시 모습도 내보냈다.

방송이 나간 뒤 시청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시청자 게시판 등을 통해 거센 비판을 보냈다. 사고 피해자를 고려하지 않은 비윤리적 연출 탓이다.

논란이 거세지자 ‘펜트하우스3’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사과했다.

제작진은 “먼저 9월 3일 방송된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일부 장면에 광주 학동 붕괴 사고 및 포항 지진 피해 뉴스 화면 등 부적절한 장면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광주 학동 붕괴 사고 피해자 및 가족분들, 포항 지진 피해자 및 가족분들, 그리고 모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문제를 파악한 후, 해당 장면을 재방송 및 VOD에서 삭제 조치 중”이라면서 “철저한 내부조사를 통해 해당 장면을 쓰게 된 경위를 파악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 일로 인해 아픔과 실망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제작진 사과에도 뿔난 시청자들은 제작 책임자 및 관련자 퇴출을 요구하는 등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한편 ‘펜트하우스’는 시리즈를 거듭해오며 폭력성, 가학성 논란뿐 아니라 흑인 희화화 논란으로 시청자 뭇매를 맞았다.

‘펜트하우스3’는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