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
매일유업, ‘면역 프로바이오틱스’ 선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여름기획세트’ 출시

코웨이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서비스. 코웨이 제공
코웨이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서비스. 코웨이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되며 ‘집콕’ 생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유로운 출입이 제한되면서 집은 일하고 먹고 즐기는 일상생활 전반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같은 변화에 소비자들의 관심사도 건강식, 홈트 등으로 옮겨졌다.

특히 집 안에서 요리를 하거나 뛰어노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

소비자 니즈를 파악한 코웨이는 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는 아파트 환기장치의 케어서비스를 론칭했다.

지난 6월 론칭된 ‘코웨이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는 환기장치 클리닝과 필터 교체 등 전문 케어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전문성을 갖춘 홈케어닥터가 직접 방문해 체계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장점도 있다.

홈케어 닥터는 사용 환경 진단부터 제품 점검, 분해 청소, 필터 교체 등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론칭 기념으로 에코탈취 연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 배기구를 통해 거실은 물론 각 방 등 집안 곳곳의 냄새까지 잡아줘 소비자들은 보다 쉽고 편안하게 쾌적한 실내 공기를 접할 수 있다.

코로나19 이후 건강, 면역력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실제 지난해 코로나19 발병 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5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 같이 소비자들의 니즈가 건강기능식품으로 옮겨가자 식품업계는 관련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장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면역 프로바이오틱스’를 선보였다.

‘면역 프로바이오틱스’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필수영양소인 아연을 배합해 장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을 모두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100%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 재료나 소화에 대한 부담 없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정관장도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여름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비 트렌드가 많이 변화됐다.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청결, 건강에 관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다양한 서비스와 신제품을 이용하며 육체적·정신적으로 충만하고 안정적인 삶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