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소방본부, ‘수상안전캠페인’ 진행
이베이코리아,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프로모션
GS샵, ‘소비자 전문가’ 육성 지원

지난 22일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왼쪽)와 경북소방본주 김종근 본부장(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수상안전캠페인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22일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왼쪽)와 경북소방본주 김종근 본부장(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수상안전캠페인 전달식을 진행했다

유통업계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종전에는 사회 취약계약에 대한 단발성 기부가 주류였다면, 소비자·시민사회와 함께하는 협력에 무게를 싣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소방본부와 함께 ‘수상안전 캠페인’을 펼친다.

26일 하이트진로는 충남, 경북 소방본부 소속 119시민수상구조대에 도움을 주고자 구명조끼, 투척용 구명환, 순찰망원경 등 수상구조 용품 350여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22일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경북소방본부 김종근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전달식을 진행했다.

또 휴양객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수칙이 인쇄된 부채 및 비치볼을 태안 만리포해수욕장과 포항 월포해수욕장에 비치해 물놀이 안전수칙에 관한 캠페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농가 판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aTKFIS(농가정보서비스)에 등록된 국내산 농축산물을 선보인다.

5000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회원에게 ‘우리 농산물 10% 중복할인구폰’을 제공하는 할인 혜택이 마련돼 있다.

특가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G마켓에서는 최종 혜택가 기준 ‘경북 햇 자두 소과(2kg)’, ‘보우짱 미니 밤호박(3kg)’, ‘철원 오대쌀(4kg)’, 국산 찰흑미(4kg)’ 둥을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성주 참외(5kg)’, ‘고당도 황금향(1.5kg)’, ‘김천 백도 딱딱이복숭아(2kg)’ 등을 만나볼 수 있다.

GS샵은 ‘소비자 전문가’ 육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GS샵은 이날 ‘2021년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에 선발된 장학생 46명을 발표하고, 총 8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은 GS샵이 소비자 인권보호와 권익 신장을 위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장학 프로그램으로, 전국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까지 13년 연속 장학금을 지원해 30여 개 대학에서 600여 명의 소비자 전공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으며, 누적 장학금은 총 8억7000만원이 지급됐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 장학생 선발 기준은 학업 성적(20점), 소비자리더 활동 내역(30점)의 1차 서류심사와 자기소개서(20점), 소비자 관련 활동기술서(30점)의 2차 심사를 종합해 선발한다.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기업의 ESG 활동을 강화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