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사진=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은 KOTRA(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암스테르담 무역관), 네덜란드 방위산업협회와 공동으로 2020 한국 방산·보안 수출주간(KODAS)과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 2020)기간 중 웨비나와 B2B 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 중 오는 20일 오후 4시에 있을 웨비나에서 양국 국방 기술 개발 정책 및 분야 소개 및 국방 연구기관의 소개, 실제 기업간 방산 협력 비즈니스 사례도 발표 될 예정이다.

네덜란드는 자국 군규모가 상대적으로 적고, 대형 체계 업체가 거의 없지만 세계 10 대 방산물자 수출 국가에 랭크돼 있다.

네덜란드는 체계업체 부재를 오히려 개방적 연구가 가능한 세계적 R&D 기관들의 육성 기회로 발전시켰고, 기술 기반의 수출 주도적 방위산업으로 성장했다.

네덜란드는 최근 변화하는 국제 정세와 4차산업혁명 등 기술발전으로 인해 국방 정책의 변화를 추진 중이다.

이주원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선임 상무관은 "이번 웨비나는 네덜란드의 국방 기술개발 정책 방향 및 관련 역량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KODAS 비즈니스 매칭으로 우리 기업은 이러한 네덜란드 방산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고 제 3국 공동 진출 기회를 발굴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