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로고
우리은행 로고

■‘힘내자! 대한민국’ 직원 참여 3차 바자회=우리은행은 코로나19 및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및 소상공인을 돕고,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가 합의해 지난 10일 임직원 참여 3차 바자회를 추가로 실시했다.

바자회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우리은행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진행됐다. 주요판매 품목은 팔도 특산물 및 제철 농수산물 등으로 모든 품목이 3일 만에 조기 완판됐다.

■광주지점 개점 100주년 기념식=신한은행은 지난 18일 광주 금남로 소재 광주지점에서 ‘신한은행 광주지점 개점 10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신한은행 호남본부 차성종 본부장 및 광주지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지점의 개점 100주년을 축하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앞으로의 100년을 다짐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한은행 광주지점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큰 가치로 생각하며 ‘사랑의 김장나눔’ 등 지역사회의 여러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 이벤트= NH농협은행은 2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인 ‘감동!외화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에서 ‘감동!외화선물하기’로 외화를 선물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등 총 24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NH농협은행 공식 SNS계정에서 ‘감동!외화선물하기’ 관련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 쏘영 체크카드=KB국민카드가 청소년 전용 신상품 ‘KB국민 쏘영(So Young)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만 12세 이상 부터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위한 특화 상품으로 청소년 교통요금 할인이 자동 적용되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에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독서실, 편의점 등 총 6개 영역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보유한 만 18세 이상 청소년 고객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앱=하나은행은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카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카사 앱을 이용하면 누구나 5000원으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DABS’ 1주를 살 수 있어 부담 없이 소액으로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가 가능하다. DABS 보유자는 빌딩의 임대수익 및 향후 매각 시에 보유 지분만큼 처분 수익을 받는 권리를 가지며 앱을 통해 언제든 이를 사고팔아 시세 차익을 쉽게 거둘 수 있다.

■골드바 판매 프로모션=Sh수협은행과 한국조폐공사가 추석을 맞아 ‘한가위 맞이 골드바 판매’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2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500g 구매 시마다 선착순 20명에게 ‘도깨비 실버바’ 3.75g을 증정한다.

■U+tv 초고화질 VOD 확대=LG유플러스는 자사 IPTV인 U+tv의 초고화질 UHD VOD를 기존 대비 2배 확대해 총 1400편을 제공한다.

이번 UHD VOD 확대로 U+tv 고객들은 ‘반도’, ‘밤쉘’, ‘1942: 언노운 배틀’, ‘강철비2’ 등 최신 영화는 물론 ‘스파이더맨’, ‘나쁜 녀석들’, ‘쥬만지’ 등 국내외 블록버스터 영화들도 IPTV에서 초고화질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다른 채널들도 지속적으로 품질을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유전자 검사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SK텔레콤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인바이츠헬스케어,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과 함께 DTC 유전자 검사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 코칭 서비스 'care8 DNA(케어에이트 디엔에이)'를 출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SKT의 ICT 플랫폼 역량, 인바이츠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역량, 마크로젠의 유전체 분석 기술 역량의 집합체다 언택트 유전자 검사와 전문적인 건강 코칭이라는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수상작 발표=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전 '제1회 게임인라이프(Game in Life)' 수상자를 발표하고, 지난 18일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1명), 넷마블문화재단 대표상(1명), 최우수상(5명), 우수상(10명), 장려상(20명)으로 시상 부문을 나눠 총 37건의 작품을 선정했다. 상금은 이사장상 500만 원, 대표상 3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30만 원과 부상으로 넷마블 IP(지식재산권) 상품들이 지급됐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