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가 적용된 ‘노스페이스 리모 플리스 후드 재킷’. 노스페이스 제공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가 적용된 ‘노스페이스 리모 플리스 후드 재킷’. 노스페이스 제공

■‘자원순환의 날’ 친환경 이벤트=노스페이스가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을 맞아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법을 안내하고 동참을 권장하는 친환경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개인 SNS 채널에 페트병 재활용 인증 사진 또는 영상을 게시하고 관련 해시태그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서 플리스 재킷, 신발, 백팩 및 텀블러 등 노스페이스의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증정한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 체결=한샘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약을 맺고 장마로 수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5억 원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대상 지역은 강원도와 경남도 특별재난지역으로, 주거환경 개선과 농산물 판로개척 및 생필품 지원 등 한샘의 대표 사회공헌인 주거환경 개선과 협력재단의 기금 사업을 병행하며 수해지역 주민들을 긴급 지원할 계획이다. 협력재단은 수해 피해 및 코로나19 긴급 지원을 위해 농산물 구매 지원 사업과 생필품 지원 사업, 상품권 구매 사업 등에 기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롯데슈퍼가 경상북도와 함께 경북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긴 장마의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농/특산물 판매를 촉진하는 한편,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 추세에 맞춰서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서울의료원 코로나19 전담 의료진에 안마의자 기증=바디프랜드는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서울의료원의 의료진의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병원 내 코로나19 전담의료진의 휴게 공간에 안마의자를 설치했다.

설치된 안마의자는 바디프랜드 베스트셀러 모델인 파라오Ⅱ, 팰리스Ⅱ, 팬텀Ⅱ 등 6대로 러그, 테이블 등 휴게 공간 조성을 위한 소품도 함께 제공했다. 안마의자로 꾸며진 휴게 공간은 의사, 간호사 등 1700여명 서울의료원 의료진과 임직원이 이용하게 된다.

■요거트 생산라인 증설=풀무원다논은 총 239억원을 투입해 3개의 신규 요거트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연간 요거트 생산능력을 2배 이상 확대했다.

이번 증축을 통해 풀무원다논은 증가하고 있는 소비자 수요에 맞는 제품 공급이 가능해졌고,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된 것이다. 또 무주군을 비롯해 전북 동부권 지역의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 장관 표창 수상=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 삼양사의 친환경 경영이 정부 표창으로 인정받았다.

삼양사 울산2공장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주최한 '2020 자원순환 선도기업 및 성과우수사업장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공장은 기존에 매립 처리하던 폐기물의 재활용 방안을 찾아 내고 폐기물 선별 보관, 직원 교육 등의 다양한 노력으로 연간 약 1000톤에 이르는 폐기물의 재활용률을 높였다.

■2020 i-AWARDS 종합쇼핑 블로그 대상=한화갤러리아는 국내 디지털 서비스를 평가하는 대표 어워드인 i-AWARDS에서 종합쇼핑 블로그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갤러리아는 2011년에 선보인 공식블로그가 온라인상에서 갤러리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콘텐츠 허브 역할로써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입상했다. 갤러리아 블로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각 분야 전문 에디터들의 칼럼과 차별화된 사진 및 화보들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과 선호도를 높이고 유저들에게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 갤러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수해지역 생필품 기부=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한국P&G와 함께 올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 지원을 위해 생필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생필품은 지난 5월 홈플러스와 한국P&G가 코로나19 사태 속 사회적 거리 두기와 위생관리 강화를 위해 공동으로 진행한 ‘온 가족 위생 지키기’ 프로모션을 통해 마련했다. 기부 물품은 광주, 경기, 강원, 충남, 경북 등 수해지역 복지시설에 전달된다.

■비대면 키즈 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 전개=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오는 7일부터 유치원·어린이집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 쿠킹클래스와 식습관 교육 등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아이온택트’ 서비스에 나선다.

아이온택트는 ‘아이온택트 라이브’와 ‘아이온택트 온라인’으로 구성된다. ‘아이온택트 라이브’는 CJ프레시웨이 키즈 전담 강사가 화상을 통해 교사·유아들과 실시간으로 만나 수업을 진행한다. ‘아이온택트 온라인’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VOD로 제공 받을 수 있다.

■TV CF 2주만에 주요지표 상승곡선=온라인장보기 쇼핑몰 GS프레시몰이 공식모델 조보아의 TV CF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모바일장보기 쇼핑몰 GS프레시몰이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일까지 실적을 전주(8/6~8/19)대비 살펴본 결과, 신규가입자가 11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신규설치 건수가 96% 증가했다. GS프레시몰은 공식모델 조보아를 모델로 한 TV CF가 8월 20일부터 주요 케이블방송을 통해 온에어 됨에 따라 고객들에게 GS프레시몰의 브랜드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한 것으로 풀이했다.

■‘3일 돼지고기’ 전 점 확대=롯데마트가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출시한 초(超)신선 상품인 ‘3일 돼지 고기’를 전 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3일 돼지’는 직경매를 통해 도축 이후 3일 이내 매장에 진열된 돼지고기이다. 고객 반응을 살펴보기 위해 출시 당시 7개점에서만 판매를 진행했으나 ‘3일 돼지고기’에 대한 고객 니즈를 확인했다고 판단, 전 점으로 확대 운영을 결정했다.

■신혼가전 기획전=쿠팡은 4일 오전 7시부터 단 24시간만 진행하는 신혼가전 기획전을 연다
.
이번 신혼가전 기획전은 다이슨, 신일, 샤오미 등 중-소형가전부터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등의 대형가전까지 총 190여 종의 가전제품을 6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선보인다. 기획전에서는 행사 당일 할인 가능한 베스트 가전 즉시할인과 카드 추가할인까지 최대 20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카드사별 24개월 무이자 할부도 제공된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인스타그램 오픈 기념 이벤트=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29일까지 퀴즈 및 당첨자 발표 콘텐츠가 평일 매일 새로 게시되는 ’오응내당(오늘 응모 내일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큰맘할매순대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어지는 큰맘할매순대국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주 일요일은 미스터피자”=미스터피자가 오는 6일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 주문 시 ‘전 메뉴 3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6일 단 하루 위메프오에서 미스터피자 주문 시 결제 금액(배달료 제외)의 30%를 위메프오 포인트로 돌려준다. 할인이 기적용된 세트 메뉴를 구매해도 페이백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돼 최대 48%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단, 신용카드 및 유료포인트 ‘바로 결제’ 주문으로만 참여 가능하다.

■‘채소’ 할인 프로모션=옥션이 오는 6일까지 ‘옥션 별미’ 프로모션을 열고, 유례없는 장마로 몸값이 치솟은 채소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못난이 농산물 ‘양파’를 특가 판매한다. 못난이 농산물은 모양이나 크기가 일정하지 않거나 흠집이 있어 상품성이 떨어지는 대신 정품에 비해 값이 싸다. 이 외 ‘맛보기딜’에서는 ‘무농약 미니 새송이버섯’을, ‘프리오더’ 코너에서는 ‘경북 햇 홍옥사과(2.5KG)’를 판매한다.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 선물세트=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최근 맛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으로 구성했다. 최근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해 백설 참기름 선물세트의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온라인에서 ‘저온압착이 찾은 #찐고소함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이 찐이다!’ 이벤트를 펼친다.

■‘라그릴리아’ 가을 시즌 한정 메뉴=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가을 시즌 한정 메뉴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따스한 햇살을 머금은 제철 식재료로 가을의 맛을 느끼다’를 주제로 무화과, 단호박, 고구마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하베스트 치킨텐더 샐러드 △무화과 프로슈토 플랫피자 △대하 명란 오일 파스타 △스윗 포테이토 프라이즈 등이다. 이 밖에 △스테이크 크림 파스타 △봉골레 오징어 파스타 등 스페셜 메뉴 2종도 선보인다.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LG생활건강이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올해로 11번째 선보이는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은 달빛 아래 궁의 꽃살문 틈으로 우아하게 빛나는 왕후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스스로 살아나는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초자하비단’ 성분에 궁중 3대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을 담았다.

■유아용품 소독티슈=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의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그린핑거에서 ‘그린핑거 유아용품 소독티슈'를 출시했다.

‘그린핑거 유아용품 소독티슈'는 간편하게 위생관리를 돕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 장씩 뽑아 손쉽게 사용 가능해 아이들의 손이 닿는 곳을 보다 자주 소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모차 손잡이, 유아시트 등 평소 세척하기 어려운 부분도 간편한 방법으로 유해세균으로부터의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