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남양유업 제공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인스타 토크쇼=남양유업이 오는 10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임산부와 신생아의 올바른 치아관리를 위한 ‘랜선 임신육아교실’ 진행한다.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에서는 서울미치과 이효선 원장이 출연해 임산부 치아관리와 신생아 유치 관리에 대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이 된다. 1부에서는 ‘임산부가 치과 치료는 받아도 되는지’ 등 임산부들이 궁금해 하는 임신기간 치아 관리와 신생아 유치관리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2부에 진행되는 ‘알쓸육팁’ 시간에는 신생아 양치법 등 예비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국산 과일 가격 안정화 나서=이마트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손잡고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가격이 오른 국산 과일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3일부터 오는 9일까지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갑시다' 행사 품목으로 ‘경북 햇사과’를 할인 판매한다. ‘국내산 캠벨 포도’를 5일~6일, 2일간만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20% 할인 행사에 행사 카드 구매 시 추가 30%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장애여성대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사업 후원=㈜유니베라가 건강한여성재단의 장애여성대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후원한다.

이번 예방접종사업은 지난 7월 1차 접종에 이어 9월에 2차 접종이 진행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보호자들의 내원 일정에 대한 부담도 줄이기 위해 9월 한 달 동안 시행된다. 국립재활원에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모집한 50명의 장애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석 선물세트 판매 순항=롯데마트가 지난달 13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실적을 살펴본 결과, 전년 추석 대비 29.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 이외에도 버섯과 인삼/더덕 세트 등이 각 119.9%, 44.7% 신장하는 등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보인다. 건강기능식 선물세트 중 면역력 증진에 대표적인 홍삼 상품군을 강화했다. 이 이외에도 버섯과 인삼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안심 배송 서비스’ 도입=현대백화점은 추석을 앞두고 매장에서 구매 후 배송되는 모든 선물세트를 대상으로 ‘안심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

선물세트를 포장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KF94 마스크’와 ‘위생장갑’ 착용을 의무화한다. 물류센터에는 전문 방역업체 직원들이 상주하면서 선물세트가 포장된 배송박스에 초미립자 분사기로 ‘바이오크린액’을 분사해 소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든 배송 차량을 대상으로 선물세트를 싣기 전에 방역을 진행하고, 선물세트 배송 시에는 배송 기사의 KF94마스크와 위생장갑 착용을 의무화한다.

■‘언택트 서비스·제품’ 강화=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고객 편의 강화하는 차원에서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의 ‘언택트(비대면) 서비스 및 제품’을 확대한다.

오는 15일까지 CJ더마켓을 통해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날짜에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여러 배송지에 보내고 일괄 결제가 가능한 ‘다중배송’ 서비스도 강화했다. 서비스 확대와 더불어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비비고 한상차림 선물세트’, ‘CJ 간편차림 선물세트, ‘고메 간편간식 선물세트’는 ‘CJ더마켓’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R&D 전문 인재 채용= ㈜한샘은 환경안전 전문 인재를 공개 채용한다.

이번에 채용하는 전문 인재는 한샘의 환경안전 씽크탱크인 생활환경기술연구소에서 근무할 예정이며 오는 4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개발지원이며 세가지 직무로 나뉘다. 근무지는 서울 상암사옥, 방배사옥, 경기(안산연구소/시흥) 등이다. 기본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 2020년 11월 입사 가능한 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상상마당 부산’ 개관=KT&G가 부산 서면에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을 오는 4일 개관한다.

‘상상마당 부산’은 KT&G에서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복합문화공간이다. 1층부터 5층까지는 ‘PLAY’를 주제로 하는 카페, 디자인매장, 공연장, 갤러리 등이 배치돼 있다. 5층 일부와 6층에는 ‘CO-WORK’를 콘셉트로 하는 1인 미디어 활동가들을 위한 창작공간과 청년 창업지원 공간이 마련됐다. 7층부터 13층까지는 ‘REFRESH’ 공간으로 숙박시설, CGV 영화관(’21년 4월 입점 예정), 루프탑 등이 자리해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하트라이브’로 중소 파트너사 판로 지원=롯데하이마트가 중소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하트라이브’를 준비했다.

오는 4일 오후 6시에 진행하는 하트라이브에서는 중소 파트너사 상품을 소개하고 특별할인가에 판매한다. 서프라이즈 재연 배우로 유명한 배우 이수완 씨가 호스트로 나서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상품을 방송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서울전자 소형 냉장고, 전기식 의류건조기(와 경안글로벌의 런닝머신, 워킹패드를 선보인다. 방송 당일 구매 고객에게 추가 할인도 해준다.

■‘퍼스트 먼데이’ 행사=롯데온은 오는 7일부터 매월 첫 번째 월요일을 ‘퍼스트 먼데이(First mONday)’로 정하고 상품 할인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퍼스트 먼데이’는 시즌 인기 상품 10개를 할인 판매하는 ‘슈퍼원 탑 10’, 인기 브랜드 10개가 참여해 대표 상품을 할인해주는 ‘브랜드10’으로 나눠 진행된다. ‘슈퍼원 탑 10’은 시즌 인기 상품 10개 품목을 선정해 행사 당일에만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품, 뷰티, 가전 등의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브랜드 10’도 진행한다. 이번에는 프라다, 아모레퍼시픽, 나이키, 애플 등이 참여한다.

■“대형마트,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반올림”=홈플러스가 행정안전부, 광주광역시와 손잡고 광주 계림점에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을 연다.

홈플러스는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광주 계림점 1층 몰 공간에 ‘마을기업 상생샾’ 전용 매장을 구성하는 한편, 우수 제품 발굴과 마케팅 채널을 지원해 마을기업 자체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광주 관내 64개 마을기업이 입점해 식품, 수공예품, 공산품, 화훼 등 50여 개 마을기업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 고객 확보에 나선다.

■추석 선물세트 90여종 판매=롯데푸드㈜는 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추석 선물세트 90여종을 본격 판매 시작한다.

추석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로스팜 캔햄 세트’부터 ‘혼합 세트’,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 ‘원두커피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1~2만원대 중저가 세트부터 5만원 이상의 고급형 세트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경제성을 고려해 지난 설보다 3만원대 미만의 세트를 약 15% 늘리는 등 가성비 세트를 강화했다.

■‘9월 패션위크’ 오픈=쿠팡이 9월 패션위크를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이달의 테마는 ‘티셔츠/셔츠‘다. 쿠팡은 F/W 시즌을 맞아 고객이 많이 찾는 간절기 패션 아이템인 티셔츠/셔츠 컬렉션을 구성했다. △여성 티셔츠 △여성 셔츠/블라우스 △남성 티셔츠 △남성 셔츠 등 카테고리를 구분해 고객의 쇼핑 편의도 높였다. 타미힐피거, LAP, 프레드페리, 탑텐 등 브랜드의 간절기 의류 1,000여 종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할인=bhc치킨은 오는 6일까지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기요 bhc치킨 이벤트 메인배너 클릭 후 매장을 선택한 다음 주문 결제하면 3천 원 자동 할인된다. 단, 현장 결제 시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맵소킹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치킨과 치즈볼로 구성된 세트 메뉴 할인을 진행한다. bhc치킨 메뉴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2000원 자동 할인된다.

■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SPC그룹이 운영하는 에그슬럿이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다.

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는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앱 ‘해피오더’와 ‘쿠팡이츠’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배달 가능 지역은 에그슬럿 코엑스점 인근으로 ‘해피오더’는 반경 2Km(일부 지역 제외), ‘쿠팡이츠’는 반경 3Km까지 가능하다. 배달 가능 제품은 대표 메뉴인 페어팩스를 비롯해 샌드위치 5종, 슬럿, 그리고 오렌지 주스 등 음료 3종이다.

■‘켈로그 컵 시리얼 세트’ 프로모션=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켈로그 컵 시리얼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4일부터 매장에서 쿼터 이상 구매시 ‘켈로그 컵 시리얼 3종 세트’를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켈로그 컵 시리얼 세트’는 △콘푸로스트 △후루트링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가 한 세트로 구성됐으며, 30g씩 한끼 분량으로 소포장돼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FRG300 프리미엄 글로브=휠라코리아㈜가 전개하는 휠라 골프는 스타일리시 영 골퍼를 위한 컬러 장갑 ‘FRG300 프리미엄 글로브’를 출시했다.

레인보우라는 이름에 걸맞게 틸(청록), 오렌지, 그레이, 그린, 레드 등 총 5가지 컬러로 다채롭게 구성돼있다. 소재 선택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에디오피아산 최상급 카브레타 양가죽을 사용해 내구성은 물론 부드러운 착용감과 텐션감을 제공한다. 사이즈는 남성용 22~25호, 여성용 18~21호로 총 8종으로 출시됐다.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행복 에디션’=동서식품은 ‘맥심 커피믹스 행복 에디션’(이하 행복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맥심 커피믹스 행복에디션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각 패키지마다 커피와 관련된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런치 백, 벤티 텀블러, 푸드 컨테이너, LED 센서등, 링 머그, 피크닉 매트, 커트러리 세트로 7종의 스페셜 굿즈를 포함해 재미에 실용성을 더했다.

■씬 크러스트 5종=미스터피자가 슬림한 도우에 풍성한 토핑으로 이뤄진 씬 크러스트 5종으로 새롭게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신제품 씬 크러스트피자 5종은 △마늘통통치킨 △톡톡콘치즈 △더블씬단호박 △찐페퍼로니 △포슬포슬감자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미스터피자는 담백하고 가벼운 피자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토핑과 그에 어울리는 소스를 매칭해 씬 크러스트 5종을 선보이게 됐다.

■“맛있는 가을 즐기세요”=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가을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총 9종으로 가을과 어울리는 밤, 고구마, 감자 등 재료를 듬뿍 담은 빵, 케이크, 선물류 등이다. 빵 대표 제품은 △쫀득쫀득 못난이 감자치즈 △마구마구 고구마 △앙! 호두버터 샌드 등이 있다. △귀여운 당신은 밤 맛 △얼려먹는 꿀밤 아이스박스 등도 출시한다.

■‘에어 베이크드’ 양파맛 감자칩=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새로운 제품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 사워크림어니언맛’을 선보였다.

‘에버 베이크드’의 2번째 감자칩으로, 신맛이 살짝 감도는 사워크림소스 맛을 적용해 감칠맛을 더했다. 다른 ‘에어 베이크드’ 제품처럼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