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 KB금융그룹 제공
KB국민은행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 KB금융그룹 제공

KB국민은행,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KB국민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 고객을 위한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 지원대상은 신규대출일 기준 비자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이며, 국내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로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대출금액은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로 최대 2억원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2년으로 임대기간 연장 시 매회 2년 단위로 최장 10년 이내 연장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아시안뱅커지 ‘베스트 오픈뱅킹/API 이니셔티브’ 수상=우리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아시안뱅커가 주관한 ‘International Excellence in Retail Financial Services Awards 2020’에서 우리은행이 ‘베스트 오픈뱅킹/API 이니셔티브’ 부문 아시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시안뱅커지는 우리은행이 △핀테크 개발자 친화적환경 조성을 통한 금융혁신 가속화 △핀테크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해외 핀테크 기업과의 파트너십 구축 등을 통해 국내외 오픈뱅킹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

◇하나은행, 대한LPG협회와 친환경 LPG 차량 보급 위한 업무협약=하나은행은 사단법인 대한LPG협회와 ‘친환경 LPG 차량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은행은 환경부와 대한LPG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국고 보조 사업인 ‘어린이 통학차량의 친환경차 전환 지원 사업’의 활성화에 동참할 계획이다. 또한 대표적 자동차 금융상품 1Q 오토론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1Q 오토론으로 LPG 통학 차량을 구매하는 손님에게는 최저 연 2.865%(2020.06.30 기준) 금리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 디지털 상품가입 이벤트=NH농협은행은 농협 창립59주년을 맞이해 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과 함께라면 언제나 꽃길’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협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에서 디지털 여·수신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590명을 추첨해 농촌사랑상품권, 또래오래치킨세트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 고객 중 선착순으로 59번째, 590번째 고객에게는 한삼인 홍삼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수신 상품은 입출식 상품을 제외한 모든 디지털 예·적금 상품이다.

◇IBK기업은행, ‘슬기로운 건강생활’ 이벤트=IBK기업은행 맞춤영양제 정기구독 기업 필리(pilly)와 함께 이달 말까지 ‘슬기로운 건강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7월 중 간편결제 카카오페이에 기업은행 계좌를 신규 등록한 고객이다. 대상고객은 필리 정기구독 할인쿠폰을 지급받는다. 건강 설문 작성 시 10%, 기업은행 제휴 5%로 최대 15% 할인을 적용받는다. 또 ‘IBK D-Day적금’ 가입 시 0.2%포인트(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Sh수협은행 ‘할인형 ZZIN(찐) 신용카드’=Sh수협은행은 신용카드 신상품 ‘ZZIN(찐)카드’를 출시했다. ZZIN(찐)카드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5개 커피전문점 최대 70%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 △온라인 배송서비스 △병의원, 한의원, 약국, 동물병원 등에서 카드 결제시 최대 10~30%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협은행은 ZZIN(찐)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비대면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연회비 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 콘솔·PC 신작 '퓨저' 사전 예약=㈜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가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FUSER)’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 예약은 북미와 유럽의 주요 온라인 게임판매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 △VIP 에디션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실물 패키지와 디지털 타이틀 중 선택 가능하며, VIP 에디션은 디지털 타이틀로 제공될 예정이다. 엔씨웨스트는 사전 예약과 함께 퓨저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다. 뮤직 페스티벌 무대와 게임 플레이 등 추가 콘텐츠를 선보였다.

◇넥슨, ‘TOTS EPL 캠페인’ 추가=㈜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에서 2주차 ‘TOTS 캠페인’을 업데이트했다. 2주차 ‘TOTS 캠페인’에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캠페인을 업데이트했으며 이용자는 ‘더브라위너’, ‘버질 반데이크’, ‘오바메양’ 등 축구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선수들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TOTS 캠페인’ 업데이트를 기념해 1일부터 출석과 플레이타임 이벤트에서 보상 아이템을 두 배가량 확대 지급한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이모탈 헐크’ 업데이트=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이모탈 헐크’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드 쉬-헐크’, ‘어보미네이션’ 캐릭터 2인이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에 합류했다. 또 ‘헐크’의 ‘이모탈 헐크’, ‘쉬-헐크’의 ‘어벤져스’, ‘헐크(아마데우스 조)’의 ‘브론’ 유니폼을 각각 선보였다. 이야기 모드도 개선했다. 고정 캐릭터가 아닌 이용자 본인의 캐릭터로 스테이지 진행이 가능한 커스텀 모드를 도입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