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해피투게더4'
사진=KBS2 '해피투게더4'

배우 이순재의 매니저를 맡았던 A씨가 부당해고를 당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이순재의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순재는 지난해 KBS2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후배 연예인들을 향해 일침을 날렸다. 이순재는 당시 일어난 연예계 사건사고에 대해 “연예인이 공인은 아니지만 공인적 성격을 띠고 있다. 모든 행위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문제를 일으키면 스스로 자퇴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한편 이순재 측은 매니저 갑질 폭로 보도에 대해 왜곡 및 편파적이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이순재 소속사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는 30일 “이순재 선생님과 관련한 SBS 보도내용은 많은 부분이 사실과 다르게 왜곡, 편파보도 됐다”며 “관련해 입장문을 현재 준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입장문을 통해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선생님께서는 지난 60여년간 배우로 활동하시면서 누구보다 연예계 모범이 되고 배우로서도 훌륭한 길을 걸어오셨다. 당사는 이 보도가 그동안 쌓아올린 선생님의 명예를 크게 손상시켰다고 보고 엄정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29일 SBS는 이순재 가족이 자신을 머슴처럼 부린 뒤 부당하게 해고했다는 A씨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A씨는 자신이 매니저 업무 외에도 쓰레기 분리수거나 생수통 운반 등 A씨 가족의 허드렛일까지 도맡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두 달간 주말을 포함해 5일밖에 쉬지 못했으나 기본급 월 180만원 외에 추가근무 수당을 받지 못했다. 심지어 근로계약서도 작성하지 않은 채 4대 보험 등을 요청했다가 회사 대표에게 주의를 듣기도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