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꼭봐!] KB국민은행 LG유플러스 넷마블外

조현지 기자 승인 2020.06.30 10:13 의견 0
Liiv M 'Flex LTE 요금제'.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Liiv M ‘Flex LTE 요금제’=KB국민은행 Liiv M은 내달 1일 고용량 데이터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Flex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 ‘Flex LTE 요금제’는 매일 5GB씩 월 150GB(30일 기준)의 LTE 데이터를 제공하고, 일 제공 데이터 소진 시에도 HD급 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5Mbps 속도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금할인 항목은 △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 또는 오픈뱅킹 등록 시 월 2200원 △급여이체 거래 시 월 2200원 △KB스타클럽 등급이 MVP인 경우 월 5500원 할인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우리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제주 여행에 필요한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모두 담은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숙박, 입장권, 외식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선 항공권의 경우 발권 수수료까지 면제된다.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에서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 혜택과 에어부산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혜택도 제공된다. 7월 한 달 동안 우리카드 신규회원이 해당 카드를 발급 받으면 연회비 100%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 부동산 리치업’=하나금융그룹은 종합부동산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Hana Realty Rich Up)’을 출시했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은 하나은행의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와 리빙트러스트, 하나자산신탁의 개발 및 건물 운영 자문 서비스를 접목해 부동산의 취득부터 개발, 임대, 관리 및 처분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된다. 손님들은 △부동산 투자자문 △Living Trust △개발 컨설팅 △건물 운영 자문 등 부동산과 관련된 종합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NH농협은행, ‘정해인과 함께하는 신! 나! 외화예금 페스티벌’ 실시=NH농협은행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정해인과 함께하는 신! 나!(는) 외화예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신규가입 한 개인고객 중 해당월말 기준 미화 1000불 상당액 이상 잔액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농협은행의 캐릭터 경품을 제공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농협은행 외화예금 가입 후기를 등재한 고객 중에 우수후기(필수해시태그 포함)를 선정해 100명에게 ‘올리 여권지갑 세트’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Sh수협은행, HUG 표준 PF대출 주관 금융기관 선정=Sh수협은행이 6일부터 시행되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표준 PF(프로젝트 파이낸싱)대출의 주관 금융기관으로 선정됐다. HUG는 지난 2014년부터 매 2년마다 표준 PF대출 주관 금융기관을 재선정한다. 수협은행은 앞으로 2년간 분양보증 및 임대보증금보증 대상이 되는 각종 주택사업의 사업자(시행사·시공사) 등에 대한 표준 PF대출을 담당하게 된다.

◇카카오, ‘추천댓글’ 신설=카카오는 포털 다음과 카카오톡 #탭의 뉴스 댓글 서비스에서 이용자들이 댓글에 남긴 피드백을 바탕으로 댓글을 임의 순서대로 보여주는 '추천댓글’ 정렬을 신설한다. ‘추천댓글’ 정렬은 뉴스에 댓글과 피드백(찬성/반대)이 발생했을 경우, 전체 댓글 중 일정 수 이상의 찬성을 받은 댓글을 임의 순서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2차 개편에는 ‘작성자 닉네임 신고’ 항목을 추가한다. ‘작성자 닉네임 신고’를 누르면 욕설-불법 사이트 광고 등 비정상적인 닉네임으로 댓글 활동을 하는 이용자를 직접 신고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LG전자 청주공장에 ‘U+지능형영상보안솔루션’ 구축=LG유플러스가 LG전자 청주공장을 국내 최고의 안전한 공장으로 만든다. LG유플러스는 충북 청주에 위치한 LG전자 청주공장에 현장 안전 관리를 위한 ‘U+지능형영상보안솔루션’을 구축하고, 오는 8월부터 1개소에서 운영을 시작한다. U+지능형영상보안솔루션은 CCTV 육안 관제, 직접 순찰 등의 업무를 5G·AI 등 ICT 기술을 통해 24시간 자동 감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디지털 전환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작업자의 안전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5G 기반 이동형 고화질 카메라를 곳곳에 배치할 계획이다.

◇엔씨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웹예능=㈜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이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와 함께 신규 콜라보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를 선보인다. 내달 7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투턱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웹예능의 OST ‘무모하게 대책 없지만(with TTG)’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 예정이다. 엔씨는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를 출시한다.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손글씨, 생일, 탄생석 등을 모티브로 한 투턱곰 레이어드링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넷마블,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시즌8에서는 후르츠 젬과 블로썸 퍼퓸 작물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작물은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에 도달한 작물 개수에 따라 화분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을 한 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캡슐머신-펫, 홈-가구 할인쿠폰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