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1일1그린’ 캠페인. 롯데지주 제공
롯데 ‘#1일1그린’ 캠페인. 롯데지주 제공

롯데, ‘#1일1그린’ 캠페인=롯데는 ‘환경의 날’을 맞아 ‘#1일1그린’ 활동을 이달부터 전 계열사에서 실시한다. 롯데는 그룹 내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을 확산하고, 고객 접점이 있는 계열사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롯데와 함께하는 쉽고 즐거운 친환경 활동을 전파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는 △페트병 버릴 땐 라벨을 떼고 비틀어 버리기 △개인컵, 텀블러 사용해 일회용품 줄여보기 △직원 식당에서 잔반 Zero에 도전하기를 우선 선정했다. 또한 유통·관광 등 고객 접점이 있는 사업 분야의 계열사에서는 ‘쇼핑할 때는 에코백 가지고 가기’ 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작은 실천 활동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내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에어컨은 역시 하이마트’ 행사=롯데하이마트가 6월 한 달간 여름철 맞이 ‘에어컨은 역시 하이마트’ 행사를 진행한다. 6월 말일까지 전국 롯데하이마트 460여개 매장에서 프리미엄 에어컨 인기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대에 따라 캐시백을 최대 7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6월 말일까지 ‘더위타파 에어컨 쇼’ 기획전을 펼친다.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가전을 한데 모아 최대 1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던힐’ 온라인 브랜드관 오픈=코로나19로 언택트 쇼핑 매출이 급증하면서 명품 브랜드들이 온라인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백화점몰은 오는 8일 리치몬트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영국 명품 패션 브랜드 ‘던힐’ 브랜드관을 오픈한다. ‘던힐’이 국내 온라인몰에 정식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몰 던힐 브랜드관에서는 2020년 S/S(봄/여름)시즌 인기상품부터 연예인이 착용한 상품까지 150여개의 라인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레저용품 판매 확대=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에 기반한 비대면 야외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관련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5일 오후 7시 40분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그늘막 텐트를 단독 론칭한다. 또한 나홀로 산행을 즐기는 등산족을 위해 ‘밀포드 트레킹화’를 내달 론칭하는 등 거리두기 여가활동에 적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아이몰’에서는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통해 캠핑용품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아이 러브 신촌' 진행=현대백화점 신촌점은 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아이 러브 신촌'을 테마로 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한섬·삼성물산·LF·코오롱 등 국내 4대 패션 회사의 총 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패션 그룹전’을 진행한다. '코스메틱 페어'도 연다. 행사 기간 주말에는 바비브라운·크리니크·랑콤 등 20여 개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5000원을 할인해준다. 각 상품군별로 이월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신촌점 본관 지하 2층 대행사장에서는 ‘골프웨어 특집전’과 ‘리빙 특집전’이 진행된다.

◇현대아울렛, '슈퍼 위켄드' 진행=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은 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전국 6개 전점에서 '슈퍼 위켄드'를 진행한다. 올해 행사에는 비비안웨스트우드·지미추·질샌더·코치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1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각 점포별로 입점한 식당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주말 기간 중 오후 5시 이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각 매장별로 1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라스테이, ‘얼러 서머’ 패키지=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붐비는 성수기를 피해 한적하고 실속 있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얼리서머(Early Summer)’ 패키지를 출시했다. ‘얼리서머’ 패키지는 제주, 울산, 서울의 삼성동 세 곳에서 진행한다. 신라스테이 제주 ‘얼리 서머 패밀리 어디션’ 패키지는 패밀리 객실을 제공해 온 가족이 쾌적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신라스테이 울산은 ‘신나는 피크닉’ 패키지를 출시했으며, 6월 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마스크 2천만장 공수=트레이더스가 일회용마스크 2000만장을 확보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는 오는 6일부터 ‘일회용 마스크 50개입(대형/소형)’ 1박스를 15,980원에 판매한다. MB필터가 포함된 3중 구조의 일회용마스크이며, 장당 가격은 320원이다. 트레이더스는 소비자들의 마스크 구매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일회용마스크 판매를 기획했다. 트레이더스는 해당 물량이 6월 한 달 내에 모두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리테일, 일회용 덴탈마스크 3종 1+1 행사=GS리테일에서 일회용 덴탈마스크 3종에 대해 1+1행사로 고객들에게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에서 오는 6일부터 일회용 덴탈 마스크 3종에 대해 1+1행사를 진행한다. 대상 상품은 릴리프일회용마스크 5매(백색·블루·블랙) 3종이다. 행사 기간은 코로나19가 안정화 때까지 지속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유치원, 초등학교의 개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어린이용 덴탈마스크 2종을 추가 운영한다.

◇GS더프레시, 6월 최저가 도전 프로모션=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에서 출범 15주년을 기념해 연중 최고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더프레시는 대파, 고추, 사과 등 신선식품을 비롯해 냉동식품, 우유, 계란 등 실생활에 필요한 주요 15개 품목에 대해 최저가를 목표로 파격가에 판매한다. 또한 1주차 우월한우 소잡는날 불고기 대축제, 2주차 과일 및 수산상품 유명산지 직송전, 3주차 우월한돈 돼지잡는날, 4주차 수입육 및 수입과일 항공직송전을 큰 테마로 행사를 진행하며 알뜰 쇼핑을 돕는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