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유한킴벌리 쿠팡 한샘外

박규리 기자 승인 2020.05.24 09:05 | 최종 수정 2020.05.24 11:43 의견 0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홈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론칭=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6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홈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을 론칭한다.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인테리어 상담을 중개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인테리어 상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테리어 관련 콘텐츠도 선보인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인테리어 전문 업체를 중개해주며, 향후 인테리어 전문 업체 입점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입점을 희망하는 인테리어 전문 업체는 별도의 입점 문의 메뉴를 통해 입점할 수 있다. 

◇쿠팡,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수상=쿠팡은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주관하는 ‘제23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중견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쿠팡은 수년간 구축해온 자체 물류인프라와 혁신적인 물류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로켓배송’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았다.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실장 겸 전무는 “고객들이 ‘쿠팡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생각하도록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물류인프라와 기술개발에 꾸준히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섬, 온라인 편집숍 ‘EQL’ 론칭=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7일 신규 온라인 편집숍 ‘EQL(이큐엘)’을 론칭한다. 한섬이 자체 개발한 PB브랜드를 포함해 총 130여 개의 의류・잡화・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섬은 ‘EQL’ 운영과 관련, 기존 온라인 쇼핑몰들과의 상품 및 콘텐츠 차별화를 위해 ‘핀셋 마케팅’과 ‘월간 테마 마케팅’을 구사한다는 계획이다. 한섬은 향후 한섬의 더한섬하우스 등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EQL 상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매장(가칭 EQL랩)도 운영할 계획이다.

◇교촌치킨 ‘교촌레허반반순살’, 출시 2달 20만개 이상 판매=최근 ‘맵단(매운맛+단맛)’ 트렌드가 특유의 중독성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교촌치킨은 ‘교촌레허(레드+허니)반반순살’을 출시했다. 레드시리즈는 매운맛으로, 허니시리즈는 달콤한 맛으로 교촌을 대표하고 있는 메뉴다. 레허반반순살은 출시 2달 만에 20만개 이상이 팔려나가며, 기존 시그니처 메뉴 못지않은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 했다. 

◇한샘, O4O 서비스로 대리점 상생 나서=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의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이 고객과 전국 700여개의 한샘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 누적 상담신청 5만 건을 돌파하며 대리점 영업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관심 있는 공간 패키지를 고른 후 상담신청을 하면 최적의 오프라인 매장을 배정받을 수 있다. 연결된 대리점 입장에서는 자체 온라인 마케팅 활동 없이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들을 쉽게 유치할 수 있어 본사와 대리점 상생 정책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리온 그룹, 제주도와 상생 협약 및 원수 공급 계약 체결=오리온 그룹은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테크노파크와 상생 협약 및 용암해수에 대한 원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오리온홀딩스는 제주도와 함께 지역경제 발전과 용암해수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제주용암해수를 활용한 제품 판매 이익의 20%를 별도 기금으로 적립해 제주도 환원 △제주지역 인력 우선 고용 △제주도 내 투자 확대 등이 주요 골자다. 오리온 측은 제품 판매에 대한 이익 환원은 물론 제주도민 고용창출부터 지역 경제 활성화까지 제주도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삼양사 식품사업 브랜드, 온라인 통한 소통 박차=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식품 사업 브랜드별로 다양한 온택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삼양사 큐원의 프리미엄 당 브랜드 ‘트루스위트(TRUSWEET)’는 공식 홈페이지에 트루스위트 자일로스 설탕을 활용한 매실청 레시피를 공유하고 내달 7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양사 큐원의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은 현재 신규 TV 광고 ’상쾌환 아니면 상쾌환’편 온에어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패드  등 경품을 내걸고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유한킴벌리 최규복 사장, 제17회 윤경포럼 CEO 서약식 참여=유한킴벌리 최규복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2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윤경 SM포럼이 주최하는 '제17회 윤경CEO서약식'에 참여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추구하는 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며, 유한킴벌리도 함께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서명에 참여했다. 이번 서약식에서는 이해관계자 자본주의가 강조됐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함께 근로자, 소비자단체 등 기업경영과 관련된 모든 이해당사자들의 공존을 목표로 제시했다.

◇티몬 “타임커머스로 흑자전환 원년 삼겠다”=티몬이 올해 이달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았다. 티몬은 24시간 수만 가지의 특가 상품을 제공하는 ‘타임커머스’로 진화해 새로운 이커머스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실제 티몬이 타임커머스로의 변화를 꾀하기 시작한 2018년 12월 대비, 2020년 5월을 기준으로 판매량은 217% 상승, 매출은 187% 증가했다. 또한 올해 3월에는 10년 만의 첫 월흑자를 달성, 내년도 업계로서는 첫 증시 직접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