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ick]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外

조현지 기자(금융IT분야 출입) 승인 2020.05.22 09:29 의견 0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스타트업 데이 행사=NH농협은행은 ‘스타트업 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스타트업 데이’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농협은행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3기 선발을 축하하는 행사다. 농협은행은 선발 기업에게 △입주공간 지원 △스타트업 경영진단 △산업분야 및 기술관련 전문 교육 △법률, 특허, 인사노무, 세무, 투자 컨설팅 등 전문가 상담기회 제공 △범농협 사업연계 △투자유치 참여기회(데모데이, 인베스터데이)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IBK기업은행, 슬기로운 육아생활=IBK기업은행은 영유아 종합 식품 기업 아이배냇과 함께 ‘슬기로운 육아생활’ 이벤트를 7월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기간 내 기업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최초 수령한 고객이다. 대상고객에게 아이 월령에 맞는 이유식과 유기농 간식 체험 패키지 증정 혜택도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한다. 

◇미래에셋생명, 2020 어워즈 개최=미래에셋생명은 ‘2020 미래에셋생명 언택트(비대면) 어워즈’를 개최했다. 어워즈는 2019년 우수한 영업 실적을 거둔 FC들을 축하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따르는 차원에서 오프라인 행사 대신 실시간 사내방송을 통해 진행됐다.

◇우리은행, 기업부정대출 탐지시스템=우리은행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업부정대출 탐지시스템’을 오픈했다. 기업부정대출 탐지시스템은 여신심사 과정에서 기업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부정대출 여부를 분석한다. 실제 은행권에서는 기업 차주의 문서위조, 허위매출, 자금용도 유용 등으로 부실여신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때문에 기업 여신심사 과정에 기업의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부정대출을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은행의 기업진단시스템과 연동한 기업통합DB(Database)를 구축했다. 

◇KB국민은행, 은퇴자산관리 세미나=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KB골든라이프 50+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했다. ‘KB골든라이프 50+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KB금융그룹의 전문가와 함께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알아보는 쌍방향 온라인 자산관리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곽재혁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은퇴ᆞ노후 수석전문위원의 ‘금융자산을 활용한 은퇴월급 만들기’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은퇴자산관리를 위한 4가지 체크포인트도 제안, 고객들의 문의사항에 답변하는 등 활발한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