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점핑어드벤처'.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 '점핑어드벤처'.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게임 어플 ‘점핑 어드벤처’, 구글 피처드 선정=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원터치 점프게임 ‘점핑 어드벤처’가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 구글 피처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금주의 신규 추천 어플을 의미한다. 지난 2월 출시한 ‘점핑 어드벤처’는 5월 19일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평점 4.6점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점핑 어드벤처’가 구글 피처드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추가 이벤트 및 우대를 6월에 진행할 계획이다.

◇SPC그룹, ‘SPC행복한 펀드’ 전달=SPC그룹은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저소득가정 장애아동 지원을 위한 ‘SPC 행복한 펀드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된 기금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에 기부돼 장애아동들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지원, 특기적성 교육비 등에 사용된다. 올해는 총 81명의 아동에게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및 정형신발, 특기적성 교육지원 등 2억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풀무원 ‘풀무원기술원’, LEED 인증 획득=풀무원은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단독부지에 신축한 풀무원기술원이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풀무원은 LEED 평가에서 총 61점(110점 만점)을 획득했다. 풀무원기술원은 8개 평가항목 중 특히 물 사용 절감 부분에서 11점 만점에 10점을 받았다. 에너지 절약과 대기환경 항목에서도 19점(33점 만점)을 취득했다. 풀무원은 오송 지역의 인프라, 교통접근성과 함께 연구 효율을 높이고 생산, 물류본부와 연계한 시너지효과로 풀무원 연구개발의 중심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플러스, 금천구와 주차장 개방 업무협약=홈플러스가 전국 주요 상권 곳곳에 자리잡은 점포의 주차장을 지역 내 주차난 해결을 위해 지역민들에게 개방하는 등 상생활동을 펼친다. 홈플러스는 지난 21일 서울 시흥동 금천구청 회의실에서 금천구, 금천구시설관리공단과 부설주차장 개방과 공유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홈플러스는 이달부터 금천점 6층 옥상 주차장 총 263면 중 100면을 주민들에게 전일제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개방하게 된다.

◇이랜드월드 스파오, 역대 최대 규모 매장 선보여=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가 콘텐츠와 기술을 총 집약한 역대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인다. 신규 매장은 국내 109번째 매장으로 오는 22일 삼성역 코엑스 스타필드 지하 1층과 2층에 매장 면적 2400 m² 규모로 오픈한다. 스파오는 코엑스점 오픈을 통해 상품과 기술면에서 SPA 시장을 선도하고 미래형 SPA 매장의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코엑스점은 남녀캐주얼, 포맨, 포우먼, 생필품라인에 덧붙여 4월 정식 런칭한 스파오 키즈, 국내유일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 액티브 라인까지 만나볼 수 있다.

◇블랙야크, 유튜브 채널 ‘BY LIVE’ 개국=블랙야크가 앱 기반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도전단 15만명 돌파를 맞아 블랙야크 공식 유튜브 채널 내 ‘BY LIVE(비와이 라이브)’를 개국한다. ‘초보등산러 A to Z’, ‘MD’S PICK’, ‘명산100’ 코스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블랙야크는 ‘BY LIVE’를 통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소재를 담은 양질의 구독형 콘텐츠 선보이며, 아웃도어 경험을 디자인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