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존] LG유플러스 넷마블 SK텔레콤

조현지 기자(금융IT분야 출입) 승인 2020.05.21 09:50 의견 0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워록 전투 배낭 업데이트=넷마블은 최근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워록 전투 배낭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킨 파츠 C와 D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사용하지 않는 무기를 파쇄해 새로운 무기 스킨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신규 아포칼립스 총기를 얻을 수 있는 다이렉트 패키지도 출시됐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월간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5G 기업전용망=LG유플러스는 ‘5G 기업전용망’ 서비스를 출시한다. 공장·병원·항만·물류창고 등 산업 현장 스마트화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5G 기업전용망’은 현장에서 사용하는 산업용 기기나 업무용 단말의 통신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하는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다. 가장 큰 특징은 고품질의 통신 서비스다. 일반 5G 상용망 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와 성공률이 높아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SK텔레콤은 ICT 골프 디바이스 제조기업 브이씨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 40여개 골프장에 정밀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를 선보인다. 브이씨의 APL은 SK텔레콤의 RTK*와 IoT 측위 기술을 적용한다. 이용자들이 기기를 활용해 골프 경기 중 현재 홀컵의 정확한 위치를 수 cm 수준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