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ick]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신한금융투자外

조현지 기자(금융IT분야 출입) 승인 2020.05.21 09:53 의견 0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스마트 LTE 요금제=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스마트기기에서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스마트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 ‘스마트 LTE 요금제’는 태블릿, 패드, 워치 등 USIM이 장착 가능한 스마트 기기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신한은행,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신한은행은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다.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는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 마일리지를 적립, 해당 마일리지를 기부하거나 사회적 기업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직원별 마일리지 계정은 신한은행 사회공헌활동 홈페이지 ‘아름다운 은행’에서 운영된다. 

◇한국수출입은행, 캥거루본드 발행 성공=한국수출입은행은 호주에서 7억 호주달러(미화 4.6억달러 상당) 규모의 캥거루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캥거루본드는 만기 3년의 변동금리채 5억 호주달러와 고정금리채 2억 호주달러로 구성된 듀얼 트란쉐(dual tranche) 구조로 발행됐다. 채권 발행에는 57개 투자자가 총 17억 호주달러 주문을 냈다. 

◇신한금융, 라임펀드 자발적 보상안 확정=신한금융투자는 이사회에서 라임펀드 판매로 발생한 고객 손실과 관련해 자발적 보상안을 확정했다. 라임펀드 환매중단 사태와 관련해 판매사가 자발적으로 손실 보상에 나선 것은 19개 판매사중 대형사로는 처음이다. 신한금융투자가 판매한 자발적 보상상품은 라임국내펀드와 무역금융펀드 등이다. 신한금융투자는 법적 절차 진행 등을 통해 라임에 대한 고객 자산회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