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누구 케어콜 현장 지원=SK텔레콤은 자가격리, 능동감시 중인 대상자의 증상을 모니터링하는 AI 시스템 ‘누구 케어콜’을 개발, 방역 현장에 지원한다. ‘누구 케어콜’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증상 발현 여부를 체크하는 시스템이다. SK텔레콤은 체계적이고 빠른 모니터링 데이터 축적과 방역현장의 업무 경감을 기대하고 있다.

◇넷마블, HTHI 3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넷마블은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3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799점으로 게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넷마블TV, 채널 넷마블, 넷마블 페이스북 등 자체 미디어 브랜드들을 통해 게임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UN과 파트너십=LG유플러스는 UN75 담당 유엔(UN) 사무총장 특별보좌관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유엔 창설 100주년 글로벌 비전 수립 참여 확대를 위한 협력에도 나선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홈페이지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비전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가 진행된다. 또 관련 자료를 제공하며 캠페인 참여도 독려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