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ick] KB금융 하나금융 신한금융外

조현지 기자(금융IT분야 출입) 승인 2020.05.19 09:24 의견 0
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카카오톡 채팅상담 서비스 시행=미래에셋생명이 고객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 채팅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과 미래에셋생명 상담원이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해 보험 상담 업무를 채팅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카카오톡 ‘친구 추가’의 ‘ID 검색’ 메뉴에서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를 찾아 친구로 추가하거나,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 모바일 창구에서 ‘채팅상담’ 버튼을 터치해 카카오톡으로 연결하면 된다.

◇신한금융, 엘레먼트AI와 공동연구개발 착수=신한금융그룹은 캐나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인 엘레먼트AI(Element AI)와 공동연구개발에 착수했다. 이는 신한AI가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투자자문 플랫폼 ‘NEO’의 고도화를 위해서다. 이번 연구개발을 통해 차세대 버전인 ‘NEO 2.0’을 개발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엄마의 졸업식 동영상 제작=하나금융그룹은 일자리 창출 CSR 캠페인 시리즈 ‘엄마의 졸업식’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 ‘엄마의 졸업식’은 발달장애인들이 학교를 졸업한 뒤 취업을 할 수 없어 결국은 평생 부모에게 의존하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을 담았다. 

◇KB금융, 바이럴 영상 조회수 100만 회 돌파=KB금융그룹의 바이럴 영상 ‘Catch me if you can’편이 런칭 5일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2019년에 KB금융그룹이 선포한 그룹 미션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알리는 내용이다. 

◇NH농협은행, 코로나19 피해농가 농산물 나눔행사=NH농협은행은 HR·업무지원, 신탁부문 박태선 부행장과 직원들이 은평구청을 찾아 ‘코로나19 피해농가 농산물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전했다. 박태선 부행장과 임직원들이 전달한 코로나19 피해농가 농산물은 은평구 사회종합복지관이 운영하는 ‘은평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사회 복지시설 등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