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면 손해] 스타벅스 이마트 G마켓옥션外

박규리 기자 승인 2020.05.19 09:19 의견 0
스타벅스 '서머 체어 스카이'.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1일부터 7월 22일까지 ‘서머 체어’ 3종과 ‘서머 레디 백’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서머 체어’는 이동과 보관이 편리한 컴팩트한 사이즈의 휴대용 의자로 각각 다른 디자인의 3종으로 출시된다. ‘서머 레디 백’은 그린과 핑크 색상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5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보이는 ARS’ 결제 서비스 도입=롯데하이마트가 전국 460여 개 매장에 ‘보이는 ARS’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보이는 ARS’ 결제 서비스는 국내 가전 유통업계 가운데 롯데하이마트에서 최초 도입했다. ‘보이는 ARS’ 결제 서비스는 고객이 구매 결정을 하면 전문상담원이 상담 태블릿을 통해 고객에게 전화를 걸고, 고객이 전화를 받으면 안내 멘트와 함께 ‘보이는 ARS’ 결제 화면으로 연결된다. 연결된 결제 화면에 고객이 보유한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결제가 마무리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기종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IOS 버전은 올 하반기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진도 아콤플리어’ 오픈=롯데백화점은 지난 15일 중동점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진도와 협업해 모피와 여성복 복합 컨셉스토어 ‘진도 아콤플리어’를 선보였다. 기존에 각각의 매장으로 존재하던 ‘진도모피’, ‘엘페’, ‘우바’, ‘끌레베’, ‘진도로쏘’까지 총 5개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들을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 매장에는 여성 의류 브랜드 ‘우바’를 함께 입점 시키고 우븐 제품, 액세서리 등 상품 구색을 넓혀 모피 판매 비수기인 여름 시즌을 대응할 예정이다. ‘진도 아콤플리어’에서는 100만원대 가격의 모피부터 최신 유행 디자인, 모피와 코디할 수 있는 여성 의류 등으로 젊은 고객도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 “인도어로 옮겨온 취미·레져 생활”=‘아웃도어’ 대신 '인도어' 취미·레져 트렌드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프로야구, K리그 등 인기 스포츠들의 무관중 개막이 시작되자 '홈관중'이 늘어나며 TV, 주류, 델리 먹거리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처럼 인도어 레져생활을 즐기는 고객이 늘자 이마트는 오는 21일부터 '인도어 용품 기획전'을 선보인다. 21일부터 27일까지 델리 치킨 전품목(3종)을 행사 맥주와 동시 구매 시 30% 할인 판매한다. TV 할인 행사와 홈트족을 위한 다양한 피트니스 용품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기획했다.

◇이랜드뮤지엄, 명사 애장품 온라인 나눔경매 진행=이랜드뮤지엄과 이랜드재단은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명사 애장품 온라인 나눔경매를 진행한다. 명사 애장품 나눔경매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21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이랜드뮤지엄’ 채널에서 윤태진 아나운서, 싱어송라이터 정모, 뮤지션 VOS 김경록씨가 진행을 맡아 라이브로 경매를 진행하며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경매의 수익금은 이랜드재단을 통해 전국의 위기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굿잠’ TV홈쇼핑 최초 론칭=CJ ENM 오쇼핑부문이 건강기능식품 ‘굿잠’을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스트레스로 수면 방해를 받거나 깊은 잠에 들지 못하는 사람들의 편안한 잠을 도와주는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이다. CJ오쇼핑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25분 ‘유난희쇼’에서 수면 건강기능식품 ‘굿잠’을 선보인다. 생방송 중 구매 시 50포로 구성된 제품을 2박스 받아볼 수 있으며, ARS 1000원 할인과 무이자 할부 12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중 구매고객 3명을 추첨해 1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오픈=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가 19일 자정 오픈하고, 9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는 오는 27일까지 ‘빅스마일데이’를 열고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사 100곳이 직접 참여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아디다스 전용 추가 혜택도 마련한다. 스마일클럽을 대상으로 ‘아디다스 전용 5%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 외에 삼성전자, LG전자, 바디프랜드, 시몬스침대, FILA, CJ제일제당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