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ick] KB국민카드삼성화재 NH농협은행外

조현지 기자(금융IT분야 출입) 승인 2020.05.18 09:16 의견 0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산학 위탁교육 협약=삼성화재는 임직원 역량개발 지원을 위해 주요 사이버大와 산학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5개 사이버大는 한양, 서울, 경희, 고려사이버大와 서울디지털大로 2019년 기준 재학생 수가 가장 많은 5개 대학이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화재 임직원이 해당 대학에 진학할 경우, 전형료와 입학금이 면제된다. 대학별로 일부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등록금의 40~50% 감면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KB국민카드가 전국 1000여 개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지원금 신청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첫 주인 18일부터 22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지정된 요일에 신청하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된다. 은행 창구 상황에 따라 5부제 시행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한화생명, 어른이보험 선보여=한화생명이 어린이보험의 가입연령을 기존 0~19세에서 0~30세까지 확대한 ‘LIFEPLUS 어른이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어린이, 대학생, 2030세대 사회초년생, 갓 태어난 자녀를 둔 초보 부모 등 젊은 나이에 합리적인 보험료로 다양한 보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출시됐다. 큰 특징은 72개의 다양한 특약으로 개인별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고객은 각각 원하는 특약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 총750억원 보증 지원=신용보증기금은 제1기 ICT GROWTH 기업으로 선정된 15개 기업에 총 750억원의 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보 관계자는 “ICT GROWTH 사업이 ICT 유망기업의 성장을 위한 좋은 촉매제가 되고 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국내의 혁신 기업들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과감한 성장자금 지원 등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음성뱅킹 누구 이벤트=NH농협은행은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 음성뱅킹 누구(NUGU)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음성뱅킹 서비스를 이용해서 송금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송금완료’를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7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500명), SPC 해피콘 1만원권 모바일 쿠폰(2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농협은행이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