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카스, 새 모델로 백종원 대표 발탁=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새로운 모델로 백종원 대표를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스는 백종원 대표가 한국 음식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국민 맥주’ 카스의 최적의 모델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대표 요식업 전문가인 백종원 대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 카스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차례로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어린이 동화 복간 시리즈 인기=코로나19 영향으로 뉴트로 열풍이 출판계까지 불고 있다. 최근 롯데백화점이 운영 중인 키즈 복합 문화공간 ‘동심서당’ 관련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 지난 한달 간(2/27~3/26) 온라인쇼핑몰 엘롯데에서 판매된 아동도서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계몽사 디즈니 그림 명작 60권 세트’로, 최근 2주간(3/13~3/26) 해당 시리즈 매출만 2.5억원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은 뉴트로 감성으로 복간되는 '어린이 한국의 동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N서울타워, ‘어스아워’ 동참=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ldlife Found)이 주관하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N서울타워는 기후 변화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지구를 보전하자는 취지에 공감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오는 28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타워 외관 전체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연매출 1억 원 이상 판매자 증가=쿠팡 마켓플레스에서 2019년 연매출 1억 원 이상을 올린 판매자가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19년에 쿠팡 오픈마켓에서 1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판매자 수가 2018년 대비 110% 증가했다. 연매출 1억 원 이상 판매자는 가구, 인테리어 등 홈 카테고리가 가장 많았으며 의류, 음료, 식품&건강 카테고리 순이었다. 이번 결과는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1인 판매자, 중소 셀러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풀무원, ‘2020 열린 주주총회’ 개최=풀무원은 27일 서울 예장동 ‘문학의 집 서울’에서 ‘2020 열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튜브 스트리밍 방식을 도입하는 등 상법에서 규정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주주총회를 진행했다. 지난해 풀무원은 전례 없는 저성장 기조와 임금인상, 원부자재 가격 상승의 3중고 속에 전사 매출 2조 3,815억 원을 달성해 전년대비 4.8% 성장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국내 사업은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해외 사업은 ‘수익성 기반 성장’을 실현할 계획이다.

◇삼양사, 제9기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 개최=삼양그룹의 화학,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는 26일 제9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제9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등 6개 안건이 상정돼 원안대로 의결됐다. 영업보고에서는 2019년 매출액 1조 5508억원, 세전이익 182억원 등이 보고됐다. 제9기 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1000원, 우선주 1주당 1050원의 현금 배당이 의결됐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