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제공

하나금융, 총100억원 지역화페 구입=하나금융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동참코자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화폐 총 100억원을 구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온누리 상품권 및 지역화폐 구입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 각 지역 내 전통시장 및 골목 상권에 사용을 유도해 매출 급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전국의 소상공인 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은행, 은행장 공식 취임=NH농협은행은 손병환 은행장이 제5대 NH농협은행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손병환 은행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별도의 취임식 없이 코로나19로 힘든 농업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대고객 지원 현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kb국민은행, 청주시에 1000만원 기부=KB국민은행의 여자 프로농구단 KB스타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연고지 청주시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온라인 팬미팅을 통해 진행된 선수단 애장품 자선 경매 수익금과 팬들의 후원금, 구단의 자체적인 성금으로 모아졌다.

◇우리은행, 가업승계지원 서비스 제공=우리은행은 회계·컨설팅법인 EY한영, 법무법인(유한)태평양과 제휴해 가업승계를 희망하는 개인과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가업승계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자녀 402명에 장학금 9억원=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402명에게 장학금 9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어려운 형편에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들이다. 특히 올 상반기엔 대구·경북 지역을 포함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영세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를 우선 선발했다.

◇하나은행,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 출시=하나은행은 인사서비스 스타트업 자버(대표 이동욱)와의 업무 제휴를 통한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오픈API를 활용해 자버에서 제공되는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는 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서비스로 매월 발생하는 급여이체 업무에 대해 수취계좌 정보와 금액을 일일이 입력하는 불편함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이체 내역을 손쉽게 등록할 수 있어 업무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