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존] LG유플러스 엔씨소프트 넷마블外

조현지 기자(금융IT분야 출입) 승인 2020.03.26 09:39 의견 0
엔씨소프트 제공

◇넷마블, 게임 부문 1위 차지=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이번 조사에는 게임부문에만 브랜드스탁 회원 약 2,845명이 참여했다. 이 중 넷마블은 총 844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지난 2014년부터 매해 브랜드가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넥슨, 글로벌 서비스 예고=사이트 ㈜넥슨은 새롭게 돌아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국내와 글로벌 서비스를 예고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 IP 기반의 모바일게임 브랜드다. 지난 2012년 국내 이용자들에게 공개된 바 있으며, 2013년부터 중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넥슨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탈바꿈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올해 상반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에 출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정새미나 아나운서 선정=㈜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매니저로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선정했다. 정새미나는 MBC SPORTS+ 소속 아나운서다. 김민아 아나운서에 이어 프로야구 H2 매니저로 등장한다. 지난 2019년 11월에는 프로야구 H2 최고의 이사회(이용자 커뮤니티)를 뽑는 ‘프로야구 H2 최강이사회전’을 진행했다. 이용자는 4월 1차 업데이트부터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매니저로 두고, 게임 진행을 지원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 실증 사업=LG유플러스는 켐트로닉스와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 실증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부터 세종시와 함께 추진해 온 자율주행특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세종시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한 5G 통신망, 다이나믹(Dynamic) 정밀지도, 고정밀 측위(RTK·차량 위치 cm 단위 측정) 솔루션 제공 등의 역할을 맡는다. 주거단지 연계형 저속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 실증 과제의 주관사인 켐트로닉스는 V2X* 관련 Stack(기억장치)와 H/W(장비), 애플리케이션(App.) 등의 기술 지원에 주력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