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제공

이통3사가 AI 생태계 발전을 위한 경쟁력 확보에 한창입니다.

27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AI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누구 컨퍼런스 2021(이하 누구 컨퍼런스)’을 10월 20일 온라인 개최합니다. 사전 참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받습니다.

‘누구 컨퍼런스’는 SKT가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AI 관련 기술과 사업 영역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SKT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AI 플랫폼 ‘누구’의 진화·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누구’ 서비스를 상용화해 운영하며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교육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U+라이브클래스’의 교육 기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U+라이브클래스’는 최대 2만명이 동시에 고화질의 강의 콘텐츠를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는 교육 전용 솔루션입니다.

외국어 공무원 교육 등을 제공하는 학원이나 임직원 교육을 원하는 중견 대기업은 U+라이브클래스를 활용해 손쉽게 고품질의 원격 강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앞서 KT는 인공지능(AI) 사업분야를 이끌어 갈 사내의 ‘숨겨진 고수’를 찾는 AI 해커톤 대회 ‘AI Play 2021’을 개최했습니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입니다.

이 행사에서는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가자들이 제한된 시간 동안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이통3사 관계자는 “AI 관련 기술을 개발해 디지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