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제공
국민은행 제공

금융권이 타 기업과 협력을 통해 해외 금융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균형 있는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는 게 이들의 전략입니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영국의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부문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로이드뱅킹그룹이 진행하는 부동산 신디케이트론(Syndicated loan)에 선택적으로 공동 투자할 수 있게 됐습니다. 양사는 향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신한은행은 해외 고객도 더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글로벌 정보보호 포털 시스템’을 오픈했습니다. ‘글로벌 정보보호 포털 시스템(G-ISP : Global-Information Security Portal)’은 정보보호 국제 표준(ISO 27001)과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정보보호 표준에 기반한 글로벌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분석해 구축한 해외 점포 전용 정보보호 포털 시스템입니다.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가상세계에 ‘하나글로벌캠퍼스’를 구현했습니다. ‘하나글로벌캠퍼스’는 하나금융그룹이 첫 번째로 공개하는 메타버스 공간입니다. 2019년 5월 인천 청라에 오픈한 실제 연수원의 구조와 외형을 생생하게 구현해내 마치 현실세계의 연수원을 방문한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금융권 관계자는 “글로벌로 나아가 기업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기업의 도전정신과 혁신을 계속해서 보여주겠다”며 “글로벌 거점을 확보해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확보를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