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22일 주말을 포함해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안방극장을 풍성하게 해 줄 추석 특선 영화와 예능 등 특집 TV 프로그램이 다수 편성돼 시청자 기대가 모인다. 편성표를 꽉 채운 재미난 볼거리를 연휴 내내 소개한다. 놓치면 후회!

그래픽=김혜민 기자
그래픽=김혜민 기자
그래픽=김혜민 기자
그래픽=김혜민 기자
그래픽=김혜민 기자
그래픽=김혜민 기자

9월 21일(화)

■ 09:40 KBS1 <한 번쯤 멈출 수밖에-2부>

KBS 추석 특별기획 3부작 감성 로드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들 위로 떠나는, 한 박자 느린 슬로 기행 다큐멘터리다.

2부에서는 전북 완주로 떠난 가수 이선희와 방송인 이금희 모습이 그려진다.

■ 10:40 KBS2 영화 <엑시트>

유독가스를 피해 구출작전을 벌이는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 청년 백수 용남(조정석 분)과 후배 의주(윤아 분)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조정석과 윤아, 고두심, 박인환, 김지영 등이 출연한다. 액션과 코미디가 버무려진 작품으로 900만 관객을 동원하며 개봉 당시 인기를 얻었다. 2019년 개봉. 130분.

■ 11:55 MBC 영화 <검객>

광해군 폐위 후 스스로 자취를 감춘 조선 최고 검객 태율(장혁 분) 이야기가 펼쳐진다.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 분)는 무리한 요구를 하며 조선을 핍박하고, 백성 고통이 날로 더해가던 중, 구루타이의 수하들에 의해 태율의 딸이 공녀로 잡혀가고 만다.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살고자 했던 태율은 딸을 구하기 위해 나선다. 2020년 개봉. 액션. 100분.

■ 12:10 EBS1 영화 <끝까지 간다>

우연히 뺑소니 사고를 낸 비리 경찰은 사건을 은폐하려고 시신을 감춘다. 완벽하게 처리했다고 생각하지만 어느 날 사건을 알고 있는 다른 경찰이 나타나 시신을 가져오라고 한다. 시신에는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 있었고, 두 주인공은 이를 놓고 피할 수 없는 한판 승부를 벌인다. 배우 이선균, 조진웅이 출연한다. 2014년 개봉. 범죄. 111분.

■ 14:05 MBC <강변가요제 레전드>

‘강변가요제’의 장구한 역사를 빛냈던 가수들이 한데 모여 강변가요제의 부활을 알린다.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한 위로와 응원, 희망을 선물하는 콘서트. MBC 창사 60주년 기념으로 마련됐다.

■ 17:05 MBC <더 마스크드 탤런트>

MBC ‘복면가왕’ 인기를 이어나갈 글로벌 스핀 오프 프로그램. ‘유명 스타만 참가했던 기존 포맷과 달리 누구나 복면가수가 될 수 있다’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대한민국과 프랑스 공동 제작 프로그램이다. 김성주가 진행을 맡고, 가수 김연우, 이석훈, 제시, 쌈디가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21일~22일 2부작으로 공개된다.

■ 18:00 EBS1 영화 <말괄량이 삐삐>

■ 18:00 tvN 영화 <이웃사촌>

담벼락 사이 수상한 이웃사촌들 웃고 울리는 비밀 소통 작전이 펼쳐진다. 좌천 위기인 도청팀장 대권(정우 분)은 팀원들과 함께 해외에서 입국하자마자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을 24시간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는다. 이웃집으로 위장 이사 온 도청 팀원들은 라디오 사연 신청부터 한밤중에 나는 부스럭 소리까지 수상한 가족들의 모든 소리와 행동을 감시하면서 새로운 비밀들을 하나씩 발견하게 된다. 2020년 개봉. 드라마, 코미디. 130분

■ 19:30 MBC <호적메이트-1부>

MBC가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이다. 태어나보니 호적 메이트. 다른 듯 닮은 본격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를 담는다. 21~22일 오후 7시 30분, 2부작으로 방송된다.

■ 19:40 JTBC <송가인 더 드라마 2021>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무대가 안방극장에 펼쳐진다. ‘미스트롯’ 출신으로 큰 인기를 얻은 송가인의 첫 단독 콘서트 ‘송가인 더 드라마 2021’ 실황이 공개된다. 공연장에 있는 듯 생생한 현장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 20:00 KBS2 영화 <도굴>

흙 맛만 봐도 보물을 찾아내는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분)와 고분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분),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 분)가 환상의 팀플레이를 자랑한다. 이들의 위험천만하고도 짜릿한 도굴 현장이 공개된다. 2020년 개봉. 범죄. 114분.

■ 20:20 SBS 영화 <미션 파서블>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한다는 흥신소 사장 우수한(김영광 분)과 현금 천만 원을 들고 나타난 비밀 요원 유다희(이선빈 분)가 무기 밀매 사건 해결을 위해 공조를 시작한다. 티격태격, 우당탕탕 두 사람이 만드는 아찔한 작전 이야기. 2021년 2월 개봉했다. 코미디, 액션. 105분.

■ 21:10 MBC 영화 <담보>

1993년 인천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성동일 분)과 종배(김희원 분)는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 분)를 담보로 맡게 된다. “담보가 무슨 뜻이에요?” 뜻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책임지게 된 두석과 종배. 하지만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돌보게 된다. 예고 없이 찾아온 아이에게 인생을 담보 잡힌 두석과 종배. 빚 때문에 아저씨들에게 맡겨진 담보 승이. 두석, 종배, 승이 세 사람은 어느덧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된다. 2020년 개봉. 드라마. 113분.

단, 방송사 사정에 따라 편성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