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22일 주말을 포함해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안방극장을 풍성하게 해 줄 추석 특선 영화와 예능 등 특집 TV 프로그램이 다수 편성돼 시청자 기대가 모인다. 편성표를 꽉 채운 재미난 볼거리를 연휴 내내 소개한다. 놓치면 후회!

그래픽=김혜민 기자
그래픽=김혜민 기자
그래픽=김혜민 기자
그래픽=김혜민 기자

9월 19일(일)

■ 13:20 EBS1 영화 <와호장룡-운명의 검>

목숨을 건 운명의 결전이 펼쳐진다. ‘와호장룡-운명의 검’은 여자 협객 유수련(양쯔총 분)이 강호로 돌아와 또 다른 협객 맹사소(전쯔단 분)의 도움으로 청명보검을 지킨다는 내용을 그린다. 뛰어난 무공으로 한때 이름을 떨쳤던 유수련은 무림계에서 물러나 은둔생활을 하고 있었으나, 악의 세력인 대명계와 청명보검을 두고 결전을 치르는 상황에 놓인다. 액션, 모험, 드라마, 판타지. 96분. 15세 관람가.

■ 15:20 KBS1 <2021 추석 장사 씨름 대회-금강장사>

■ 16:50 TV조선 <한가위 뽕숭아학당 한마음 트롯대잔치>

■ 19:40 TV조선 <추석엔 사랑의 콜센타 신들의 축제>

■ 20:00 KBS2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한가위를 맞아 국민가수 심수봉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의 노래를 전한다. KBS2 특집쇼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이 이날 오후 8시 방송된다.

지난해 나훈아 특집 콘서트에 이은 두 번째 한가위 쇼다. 총 150분 동안 진행되며, 심수봉은 이날 무대에서 히트곡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백만송이 장미’, ‘사랑밖엔 난 몰라’ 등을 열창한다.

■ 20:25 MBC 영화 <아이>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아이 아영(김향기 분)이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 분)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등이 출연한다. 올해 2월 개봉했다. 113분. 드라마. 15세 관람가.

■ 22:25 EBS1 영화 <안시성>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로 꼽힌 645년 안시성 전투를 그린 영화다. 배우 조인성이 양만춘 역을 맡았고, 남주혁, 박성웅, 엄태구 등이 출연한다. 총 215억원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이다. 2018년 개봉. 액션. 135분.

■ 23:30 KBS1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이성민 분). 특사로 파견된 VIP 경호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VIP는 사라지고 설상가상 온갖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한다.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하는 태주를 의심하는 민국장(김서형 분)과 만식(배정남 분)을 뒤로하고, 태주는 군견 알리와 함께 VIP를 찾아 나선다. 도심 한복판, 사라진 VIP를 찾기 위한 인간과 동물들의 역대급 팀플레이를 그린다. 2020년 1월 개봉. 코미디. 113분.

■ 23:50 SBS 영화 <도어락>

혼자 사는 경민(공효진 분)의 원룸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나면서 시작되는 현실 공포 스릴러물이다.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무언가 달라진 침입 흔적을 통해 심리적인 압박을 받는 경민의 모습을 통해 현실적인 공포를 자아낸다. 2018년 개봉. 스릴러. 102분.

단, 방송사 사정에 따라 편성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