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최대 AI마케팅 기업 ‘이터너티X’ 한국 진출
NPR과 제휴… 한국기업 중국 현지마케팅 지원

NPR-중국 이터너티X 제휴. NPR 제공
NPR-중국 이터너티X 제휴. NPR 제공

중국 최대의 AI마케팅 회사가 한국에 진출합니다.

AI기반의 마테크(Martech)기업인 이터너티X(EternityX는 한국 홍보대행사인 NPR과 제휴를 맺고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AI마케팅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마테크란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마케팅에 ICT 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마케팅 성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광고 집행에 있어 데이터를 활용해 효율을 최대화하거나 분석기술과 솔루션을 접목해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애드테크(ADtech)와 함께 향후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이 될 분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터너티X에서 제공하는 마테크 서비스는 AI기반의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나 마케팅 집행 시의 예측결과를 사전에 분석해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이터너티X의 AI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하면 위챗, 빌리빌리, 아이치이, 샤오홍슈, 두인, 투티아오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플랫폼을 통해 중국 네티즌의 90%를 대상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펼칠 수 있습니다.

특히 이터너티X가 보유한 9600억개 이상의 소비자 구매접점을 활용해 구매력, 구매의도, 소비행동에 따라 최소 1000개 이상으로 세분화된 소비자 타겟으로 구분하는 AI 기술을 통해 고객사는 최적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KOL(Key Opinion Leader), KOC(Key Opinion Consumer) 대상의 솔루션 ▲광고제작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기업용 소셜미디어 관리서비스 ▲디지털 및 IMC마케팅 솔루션 등 포괄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NPR은 이터너티X와 제휴해 중국 마케팅을 원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예산별, 지역별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컨설팅, 광고 및 콘텐츠 제작, 퍼포먼스마케팅을 위한 마케팅솔루션 적용 등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윤영준 NPR 대표는 “코로나19로 국경이 막힌 와중에도 중국은 올해 상반기 GDP 성장률 12.7%를 기록한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AI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중국 진출을 계획하거나 진출해 있는 기업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