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하기스 매직컴포트X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 출시
엔제리너스X코베아, 한정판 콜라보 기획전
SPC삼립, 김연경 식빵 ‘식빵언니’ 선봬

하기스 매직컴포트X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
하기스 매직컴포트X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업계는 전혀 다른 산업군 간의 협업을 통해 재미와 신선함을 겨냥하고,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협업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한킴벌리 하기스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와 손잡고 디자인 협업 신제품을 선보인다.

‘하기스 매직컴포트 X 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은 MZ세대 부모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기획됐다. 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 기호를 고려한 제품으로, 매직컴포트의 편안함에 마르디 메크르디의 시그니처 모티브인 ‘꽃’과 ‘과실’ 패턴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품질에서도 차세대 혁신 기술들이 적용됐다. ‘하기스 매직컴포트 X 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은 기존대비 2배 강화된 안심 흡수존으로 대표되는 3세대 씬테크TM 코어가 적용됐다. 안감의 잔존 수분감을 최대 90%까지 낮추는 혁신기술도 적용, 상쾌함이 장시간 유지되도록 배려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코배와와 세 번째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베아와 콜라보해 제작한 캠핑의자, 하드캐리어백, 침낭 등 3종 스페셜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날 오후 8시 네이버와 기획 협업한 대형 라이브 방송에서 콜라보 제품 단품 구매 시 1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한 ‘Time Sale’도 운영한다.

콜라보 한정 제품뿐만 아니라 엔제리너스와 코베아의 캠핑용품, 모바일 커피상품권도 판매될 예정이다. 방송 시간을 놓친 고객들을 위해 오는 12일까지 네이버 쇼핑에서 단독 판매도 진행한다.

SPC삼립은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과 손을 잡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삼립은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한 신제품 ‘식빵언니’를 출시한다.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탕종법을 적용해 촉촉하고 찰진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김연경 선수 사진과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를 동봉해 수집의 재미도 더했다.

‘식빵언니’ 출시를 기념해 내달 8일까지 ‘식빵언니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제품 속 김연경 선수 스티커 후면에 기재된 이벤트 코드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 입력하면 랜덤으로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촬영용 유니폼, 배구공 등을 증정한다.

SPC삼립은 이달 중으로 56시간 저온숙성 숙식빵, 토종효모로 만든 로만밀통밀식빵 등 기존 식빵에도 김연경 선수 이미지를 적용한 패키지로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장기화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모두가 지쳐있는 가운데,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과 신선함을 제공하고자 협업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한 다채로운 신제품,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