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국내 판매목표 1만5000대 순항‥'안전'·'친환경' 키워드로 '리차지' 캠페인도

볼보 XC60(왼쪽)과 XC90. 장시복 기자
볼보 XC60(왼쪽)과 XC90. 장시복 기자

국내에서 판매 기록 경신을 이어가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볼보자동차가 지난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빅 4를 차지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견고한 독일 프리미엄차 3사 라인에 이은 성적으로, 비(非)독일차 브랜드로는 가장 높은 판매고를 나타냈습니다.

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전년 동기(1만9778대) 보다 23.3% 늘어난 2만4389대로 집계된 가운데 브랜드별로 벤츠(7083대), BMW(6022대), 아우디(2632대), 볼보(1153대)가 1~4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렉서스(1027대), 지프(1003대), 폭스바겐(941대)가 월 1000대 안팎을 판매했습니다.

올 7월까지 누적으로는 폭스바겐과 볼보가 각각 9693대, 8782대 판매하며 각각 4, 5위에 랭크됐는데 하반기에도 두 브랜드의 4위 쟁탈전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수입차 대중화를 기치로 가성비(가격대비성능) 뛰어난 모델들 위주로 시장을 공략 중입니다.

올해 판매 목표를 전년 대비 17% 늘어난 1만5000대로 세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 상반기 이미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7629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국내 진출 이후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또 다시 경신한 바 있습니다.

불과 4년 전인 2017년 연간 판매대수(6604대)를 훨씬 웃도는 수치입니다.

올 상반기 볼보의 판매 모델을 보면 'XC60'이 1697대가 팔려 전체 판매 중 22%의 비중을 차지한 가운데 플래그십 세단 S90(1537대)과 소형 SUV 'XC40'(1508대)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S90 출시를 시작으로 2021년식 모델부터 순수 내연기관을 전면 배제하고 전 라인업 하이브리드 도입을 선언했는데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B엔진이 올 상반기 6022대가 판매돼 새로운 표준 파워트레인으로 안착했다는 평가입니다.

올해 김해를 비롯해 강남 율현, 구리, 서대구, 경기 남부 등 5개 지역에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열어 총 33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키로 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선 점도 주효했습니다.

지구의 안전을 위한 '리차지'(ReCharge) 캠페인 포스터.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지구의 안전을 위한 '리차지'(ReCharge) 캠페인 포스터.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 브랜드의 대명사 격인 '안전'과 '친환경'을 주요 키워드로 마케팅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도로의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위한 '리차지'(Re:Charge) 캠페인에 나선 것이 대표적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탄소 배출과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기후위기 심각성 고취와 2040년 기후 중립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비전에 따라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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