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슬기로운 여름생활’ 프로모션 진행
GS25, PB상품 ‘닭가슴살소시지’ 출시
풀무원건강생활, 손소독·바디 케어 4종 입점

홍삼정 애브리타임. 정관장 제공
홍삼정 애브리타임. 정관장 제공

식음료 업체들이 건강한 여름나기 프로모션을 앞다퉈 진행하고 있다. 휴가철 대목을 맞아 이 때 아니면 안 된다는 간절함이 묻어 있다. 특히 간편식은 올해도 꾸준히 잘 팔리고 있다. 먹기도 좋은데 몸에도 좋은 건강식들이 그것이다.

19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가 무더위 속에서 건강관리를 위한 ‘슬기로운 여름생활’ 프로모션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원격수업과 재택근무가 확대돼 집콕생활을 하거나 휴가철 사람이 붐비는 곳을 피하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관리 콘셉트가 특징이다.

정관장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여름기획세트’ 한정판을 선보였다. 테이크아웃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40포로 구성하고 차박, 캠핑족의 니즈에 맞춰 ‘캠핑체어’ 굿즈를 증정한다.

휴가철 간편식으로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도 나왔다.

GS25는 일상 속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PB상품 ‘닭가슴살소시지’를 출시했다.

‘닭가슴살소시지’의 제조사 축산식품 전문기업 선진은 소시지에 단백질의 대명사로 잘 알려진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했다. 개당 70g 기준으로 단백질 함량은 15g, 칼로리는 130kcal로 영양가 있는 단백질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휴가철인 만큼 개인 위생용품에 대한 니즈도 커지고 있다.

바른 먹거리로 유명한 풀무원건강생활은 안전하고 착한 성분으로 만들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손소독·바디 케어 4종을 신세계백화점 전점, SSG푸드마켓(청담·도곡), 현대면세점(동대문점·무역센터점), 올가(ORGA) 전점에 입점 시켰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풀무원로하스 손소독 안심티슈·안심겔’과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워시·로션’ 등 총 4종이다. 제품은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에서 안전성에 대해 등급을 표시한 EWG 그린 등급의 보습 성분을 사용해 피부 자극은 최소화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집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사람이 붐비지 않는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포미족(건강, 1인가구, 여가, 편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출시된 제품들을 통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