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소속 가수 모두 ‘시간이 약’이란 마인드로 비난이 잦아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건가.

배우 서신애가 그룹 (여자)아이들 수진의 저격에 응답한 지 두 달이 지났다. 패기 있게 서신애를 지목하며 “명확한 입장을 밝혀주기를 ‘강력히’ 요청한다”고 내뱉던 수진은 지금까지 입을 다물고 있다.

수진의 학교 폭력 논란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은 가운데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드라마 ‘러브 앤 위시’를 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인기 웹툰 IP를 활용해 영화와 드라마, 두 가지 트랙으로 콘텐츠를 동시 제작해 다양한 플랫폼에 선보이는 ‘시네 드라마(CINE de RAMA)’ 사업 추진에 따른 것.

그러나 큐브의 드라마 제작 소식에 대한 여론 반응은 싸늘하기만 하다.

해당 드라마는 운명적인 사랑을 꿈꾸는 여자 주인공과 학교 폭력에 연루돼 고뇌하는 남자 주인공을 다룬 이야기다.

사춘기 고등학생들의 풋풋한 사랑과 우정, 성장통을 그려냈지만 학교 폭력 의혹에 대해 추가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큐브의 다음 행보로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쏟아지고 있다.

입장문을 통해 서신애를 공개적으로 소환한 데 이어 ‘2차 가해’ 원인까지 제공한 수진과 그를 감싸고 있는 큐브. 드라마 제작, (여자)아이들 솔로 앨범 발매 등으로 ‘시선 돌리기’를 할 게 아니라 서신애의 입장에 답부터 해야 하지 않을까.

사진=SNS
사진=SNS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