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동료 교수의 성폭행을 대학교 측이 덮으려한다는 주장이 나와 공분이 커지고 있다.

1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영남대가 강간을 덮으려 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재됐다.

해당 청원은 12일 오전 10시 기준 6만7000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100명 이상의 사전 동의를 받아 관리자가 공개를 검토 중이다.

청원을 올린 A교수는 “지방에 있는 대학에서 아무리 발버둥 쳐도 권력으로 덮어버리는 일을 고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교수는 영남대학교 동료 교수로서 같은 센터에 근무하던 J교수에게 강간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동료 교수에게 강간을 당했지만 영남대학교는 덮기에 급급하다고 덧붙였다.

A교수는 “영남대 부총장이었던 B교수가 같은 센터를 감독하고 있기에 J교수에게 강간을 당했다고 분리조치를 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나 ‘시끄럽게 하려면 나가라’는 답이 돌아왔다”며 “오히려 저를 내쫓으려고 보직을 없애고 회의에 부르지 않는 등 업무에서 배제했다”고 호소했다.

이후 A교수는 J교수를 강간죄로 고소했다. B교수 역시 고소했다고.

A교수는 “동료 여교수마저 강간한 교수이면 학생들은 얼마나 위험할까라는 생각이 들어 영남대 양성평등센터에 신고하고 학생들과의 분리조치를 요청했다”며 “그러나 영남대는 성폭력대책위원회를 열어 뭔가 하는 척만 할 뿐, 분리조치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고 토로했다.

그는 “여자 교수가 강간을 당해도 이 정도인데, 학생들이 피해를 입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며 “숨죽이고 뒤에서 우는 많은 여성들을 대신해 호소한다. 영남대는 강간을 덮으려고만 하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