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대 풀체인지 더 뉴 S-클래스 라인업 합류...고급스러움과 전통 더해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제공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의 최상위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를 올 여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MATIC(The new Mercedes-Maybach S 580 4MATIC) 한 종의 모델로 우선 출시됩니다.

지난 4월 말 국내에 공식 출시한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 라인업에 합류해 메르세데스-벤츠가 지닌 세단 부문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출시를 앞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만여 대의 판매고를 올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명성을 이을 완전변경 모델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완전 변경 모델은 더 뉴 S-클래스의 완성도와 첨단 기술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을 더했습니다.

정통 3박스 구조를 지닌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우아함과 차별화된 럭셔리함을 선사합니다.

크롬 처리된 핀(chromed fin)을 장착한 보닛과 3차원 트림 스트립(trim script)이 세로로 배열된 라디에이터 그릴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자랑하고, 옵션으로 제공되는 뚜렷한 구분선이 있는 투톤 색상의 마감은 고급스러운 외관을 한층 더 강조합니다.

뿐만 아니라 더 뉴 S-클래스를 토대로 디자인된 인테리어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럭셔리의 조화를 이루며, 3D 디스플레이,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총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제공합니다.

특히,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더 뉴 S-클래스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cm 더 길어진 휠베이스로 한층 넉넉한 뒷좌석 공간을 자랑합니다.

주로 뒷좌석에 탑승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 고객을 위해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s)와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가 기본 적용돼 탁월한 편안함과 안락함을 조성합니다.

나아가 다양한 혁신 기술들이 기본으로 탑재돼 뒷자리의 안전성과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제공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제공

그중 혁신적인 뒷좌석 에어백을 비롯해 뒷좌석 사이드백과 벨트백은 사고시 뒷좌석 탑승객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현저히 줄여줍니다.

또한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벨트 피더(belt feeder)는 뒷좌석 착석 후 문을 닫으면, 자동 돌출되었다가 벨트 착용 후 원래 자리로 돌아가 편하고 안전한 벨트 착용을 도와줍니다.

이외에도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다수의 혁신적인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진보된 주행 보조 시스템과 회전 궤적을 2m가량 줄여줘 도심 지역에서 쾌적한 승차감과 민첩함을 전달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rear-axle steering), 130만 이상의 픽셀로 이전보다 더욱 선명해진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 기술이 적용된 헤드램프, 앞좌석과 뒷좌석의 에너자이징 패키지(Energizing Package), 뒷좌석 조명 지점의 밝기, 크기 및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브랜드 최초의 어댑티브 뒷좌석 라이트(Adaptive rear lighting)가 적용됐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제공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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