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가상화폐 거래를 인정하지 않고 등록하지 않은 거래소를 모두 폐쇄조치하겠다고 하자, 자진 사퇴하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이 올라왔다.

22일 청원글에 따르면 청원인은 잘못된 길을 가고 있으면 어른들이 가르쳐줘야 한다는 은성수 위원장의 말을 인용,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왜 이런 위치에 내몰리게 됐냐고 반문했다.

청원인은 "사회생활을 하며 여태까지 어른에게 배운 것을 한번 생각해봤다"며 "4050의 인생선배들에게 배운 것이 무엇일까. 바로 내로남불이다. 아랫사람들에게 가르치려는 태도로 나오는 것이 바로 대한민국을 망친 어른들의 공통점"이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근로소득 보다는 투기소득을 예로 들었다.

그는 4050 인생 선배들은 부동산이 상승하는 시대적 흐름을 타서 노동 소득을 투자해 쉽게 자산을 축적해 왔다. 쉽사리 돈을 불렸지만, 이제는 투기라며 2030에겐 기회조차 오지 못하게 각종 규제들을 쏟아낸다. 덕분에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집 하나 가질 수 없는 현실에 직면하게 된다. 어른들은 부동산 투기로 자산을 불려놓고는 가상화폐는 투기니 그만둬야 한다. 국민의 생존이 달려있는 주택은 투기 대상으로 괜찮고 코인은 나쁜 건가 되묻고 싶다고 포문을 열었다.

4050 선배에게 분노를 쏟아냈다.

회사에서 본인들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아랫사람들의 공은 가로채고 새로운 방식은 가로막으며 2030의 새로운 기회를 가로막아 청년 실업 대란을 만든다는 것이다.

청원인은 "깡패도 자리를 보존해 준다는 명목 하에 자릿세를 뜯어가는데 금융당국은 투자자 보호 근거가 없다며 보호에는 발을 빼고, 돈은 벌었으니 세금을 내라한다"며 "블록체인과 코인 시장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는 하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토로했다.

이어 "미술품과 비교하면서 가상화폐 시장을 운운하는 것을 보았을 때 이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인재들과 IT기술력을 갖추고도 정부의 이런 뒤쳐진 판단으로 세계적인 흐름에 뒤쳐지고 있다는 것을 빨리 깨달았으면 좋겠다. 본인들 손으로 고칠 기회를 드리니 자진 사퇴하라"고 당부했다.

한편은성수 금융위원장은 22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그림을 사고팔 때도 양도차익에 대해서 세금을 내지만, 가치가 떨어졌다고 정부가 책임을 져주는 것은 아니다"라며 "가상자산 투자자가 보호 대상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이 다르다"고 주장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